•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에이피알, 2026년 병역지정업체 선정

전문연구요원 편입 통해 연구 연속성 확보

  •  

cnbnews 김예은⁄ 2026.01.08 17:28:02

에이피알, 병역지정업체 선정. 사진=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은 병무청으로부터 2026년 병역지정업체로 신규 선정되며 중장기 연구개발(R&D) 인력 확보와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최근 서울지방병무청으로부터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됐다. 병역지정업체는 병역법에 따라 산업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제도로, 병역의무자가 군 복무 대신 지정 기업에서 연구 인력으로 복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 연구 환경, 전문연구요원 관리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지정된다.

이번 선정을 통해 에이피알은 2026년부터 전문연구요원을 연구 인력으로 편입할 수 있게 되며, 중장기 연구개발 인력 운영에 있어 보다 안정적인 구조를 확보하게 됐다. 이는 연구 인력과 환경에 대한 공신력을 공공기관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에이피알은 화장품과 홈 뷰티 디바이스를 아우르는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2020년 설립한 기업부설연구소 ‘글로벌피부과학연구원’을 중심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효능·안전성 검증 체계를 구축했으며, 2025년 하반기에는 인비트로(in vitro) 기반 효력시험 인프라를 확장해 비임상 단계에서의 효능 평가 역량도 내재화했다.

또한 뷰티 디바이스 전문 연구조직 ‘에이디씨(ADC)’를 통해 의료공학·전자공학 기반의 기술 연구를 강화하고 있으며, 국내외 특허 출원 및 등록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2025년 3분기 기준 에이피알의 국내외 특허 출원 및 등록 건수는 300여 건을 넘어섰다.

에이피알은 향후 전문연구요원 제도를 활용해 피부과학, 향장학, 의료공학 등 핵심 분야의 연구 인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장기 연구 과제의 연속성과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병역지정업체 선정은 그동안 구축해온 연구개발 인프라와 연구 환경의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전문연구요원들이 안정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뷰티 제품 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관련태그
에이피알  병역  연구요원  R&D  병역지정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