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2010년, 일자리 만드는 리더·정당이 이긴다
미국발 세계 경제위기가 해결 국면으로 들어가고 있고, 세계 여러 나라 중에서도 한국은 가장 빠른 경제 회복세를 보여 세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그러나 한국 경제의 2010년 전망이 다른 나라에 비교할 때 ‘핑크빛’이라고는 해도, 고용 부분만큼은 그렇지 않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국내 재…
대표이미지
향후 10년 먹고살 신성장동력 찾아라 - 삼성그룹
바이오·헬스 등 4대 미래 신성장동력에 공격적 경영 첨단 역량 갖춘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 극대화 노려 삼성그룹은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신성장동력 발굴에 힘을 집중하고 있다. 삼성은 2007년 10월에 신사업 태스크포스팀을 발족하고 미래 주력 기술 확보를 위한…
대표이미지
향후 10년 먹고살 신성장동력 찾아라 - 현대기아차
쏘나타급 중형 하이브리드로 북미 그린카 시장 두드린다 그린카에서 세계 4대강국 진입이 목표 현대기아차그룹은 신성장동력으로 ‘그린카’를 선택했다. 현대기아차는 1990년 초부터 환경친화적인 차세대 자동차 개발에 주력해왔다. 과도기적으로 쏘나타와 엑셀 전기차 등을 개발…
대표이미지
향후 10년 먹고살 신성장동력 찾아라 - SK그룹
“중국에서 팔 물건은 중국에서 만든다” 차세대 성장동력 발굴 위해 2012년까지 연구개발에 5조7000억 투자 SK그룹은 전통적인 내수 중심 기업으로서 에너지·통신 두 분야에서 압도적인 우세를 보이는 여력을 몰아 앞으로 글로벌 역량을 발휘할 신성장동력 발굴에 적극 나서고…
대표이미지
향후 10년 먹고살 신성장동력 찾아라 - 포스코그룹
“세계 철강업계의 Best·First·Most 된다” 친환경기술로 추격 따돌리는 연구개발 선도기업 추구 포스코는 10년 후 미래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블루 오션 기술 개발에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강도가 매우 높으면서도 가공하기 좋은 자동차용 초강도강판, 유…
대표이미지
향후 10년 먹고살 신성장동력 찾아라 - GS그룹
해외 사업에서 글로벌 리더 역할 찾는다 유전개발·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 주력 GS그룹은 미래 신성장 전략의 실마리를 ‘해외 사업 강화’에서 찾고 있다. 올해 인수한 ㈜쌍용을 GS글로벌로 탈바꿈시키고 해외 사업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맡긴 GS그룹은 세계 시장에서 유망…
대표이미지
향후 10년 먹고살 신성장동력 찾아라 - 롯데그룹
내수기업이라고? 2018년까지 ‘아시아 글로벌 톱10’ 된다 베트남·인도 등에 ‘한국형 유통의 세계화’ 선언 롯데그룹은 신중한 경영 기조를 유지하면서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투자처를 발굴하겠다는 입장이다. 롯데는 해외 시장 공략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내수 시…
대표이미지
향후 10년 먹고살 신성장동력 찾아라 - 한화그룹
태양광-바이오사업에 주력하며 내실 강화 2011년까지 6조5000억 투자 계획 한화그룹은 그동안 내실경영을 통해 축적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태양광 사업과 바이오 사업 등 미래 성장을 담보할 수 있는 신성장동력 개척에도 전력을 쏟고 있다. 또 사업구조를 미래지향적으로 바꿔 그룹…
대표이미지
향후 10년 먹고살 신성장동력 찾아라 - 금호아시아나그룹
안정적 경영기반 구축…내실경영 추구 대우건설 재매각 성공이 관건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올해 미국발 금융위기로 유동성에 빨간불이 켜지면서 3년 만에 대우건설을 재매각해야 하는 처지인 가운데 금호생명과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 등을 매물로 내놓았다. 이에 따라, 삼성그룹을…
대표이미지
향후 10년 먹고살 신성장동력 찾아라 - 한진그룹
세계 10위권 항공사로 도약 다짐 2019년 여객수송 세계 10위권, 화물수송 1위 목표 한진그룹은 올 상반기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 감소 등 어려움 속에서도 신규 항공기·선박 등 최신예 수송기기에 투자하여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매진했다. 이와 함께 적극적으로 해외 수요를…
1 2 3 4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