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서정욱갤러리 ‘Unique 전’ - 다양하고 독특한 세계관 담아
화가이면서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면모를 선보이는 토마 패로딘 개인전 ‘Unique 전’이 서정욱갤러리에서 5월 27일부터 6월 20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작가가 평소에 갖고 있던 자신만의 세계를 표현한 작품과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선보인 포스터가 전시된다. 작가는 이번 전시…
대표이미지
눈·귀를 찢어버리고 말겠다는 한국 선거판
최영태 편집국장 오랜만에 보는 한국의 선거판은 무섭다. 전철에서 내려 역전 광장으로 나서는 순간, 이런 게 지옥이 아닐까 하는 광경이 펼쳐진다. 고함과 노래가 뒤섞이고, 전광판과 플래카드가 날리고…. 플래카드와 전광판으로는 눈을 찢고, 확성기와 가사를 바꾼 노래로는 귀를 찢…
대표이미지
남과 북 ‘强對强’ 대충돌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5월 24일 대국민담화를 통해 천안함 피격을 ‘북한의 군사도발’로 명백히 규정하고, 북한에 대한 ‘주적’(主敵) 개념을 부활시키기로 원칙을 정하여 ‘단호한 대응’을 천명함으로써, 향후 대북 제재 조치의 얼개와 남북관계 운용의 큰 방향을 제시했다. 이에 북한은…
대표이미지
‘북한=주적’ 개념 부활 의미
정부는 천안함이 북한의 어뢰 공격에 의해 침몰한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북한을 ‘주적(主敵)’으로 인식하는 군 작전 개념을 부활키로 하고 오는 10월에 발간할 국방백서에 ‘북한=주적’ 개념을 재표기한다는 방침을 정하여 백서의 어느 대목에 정확히 어떤 표현을 사용할지를 놓고 실무…
대표이미지
‘오리발’ 내민 북한의 딜레마
천안함 사태와 관련한 우리 정부의 ‘대북 조치’에 대해 북한의 대남 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5월 25일 남측 당국과의 모든 관계 단절을 비롯한 총 8개 항의 행동조치를 발표하는 등 초강수로 대응하고 나서, 남북관계는 사실상 ‘강 대 강’ 대결국면으로 접어들어 앞으로 상당 기간 한…
대표이미지
남북 경협사업 전면중단 위기
정부는 5월 24일 천안함 침몰 사태의 대응 조치와 관련해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을 제외한 남북교역 및 경제협력 사업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혀, 지난 1988년 7.7선언 이후 남북관계의 파고를 헤치며 꾸준히 성장해온 남북 간 교역 및 경제협력은 심각한 위기를 맞게 됐다. 통일부는 이미 본…
대표이미지
한반도 주변 4강 역학관계 ‘再編’
천안함 침몰 사건 조사결과가 북한의 소행으로 드러난 가운데, 한반도 주변 4강인 미국과 일본은 전적으로 한국의 조사를 지지하는 입장을 보이는 가운데, 그동안 북한의 우방으로서 소극적 자체를 견지했던 중국과 러시아도 미묘한 변화의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우선 정부는 5월 28일 이…
대표이미지
6.2 지방선거 휩쓴 ‘北風’ 효과
6.2 지방선거를 앞두고 천안함발(發) ‘북풍’(北風)을 둘러싼 여야 대치가 점점 격화되는 등 상호 ‘네거티브전’ 혼탁 양상을 보였던 것이 사실이다. 특히 ‘북풍’이 선거 막판까지 판세를 뒤흔들 최대 변수라는 인식 아래 여당인 한나라당은 ‘북풍확산’을, 민주당 등 야당은 ‘북풍저지…
대표이미지
KB금융지주, 7월에 새로운 회장 맞이하나
‘관치금융 논란’을 불러일으키며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 정부와 대립관계를 형성했던 KB금융지주의 회장이 다음 달 내로 선출될 전망이다. KB금융지주는 지난달 25일 서울 명동 본사에서 임시이사회를 열고, 회장 선출을 위한 주주총회를 다음달 13일 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
대표이미지
경기국제보트쇼 더욱 알차게 열린다
해외의 유명 바닷가 관광지에 가면 눈길을 확 잡아끄는 풍광이 있다. 바로 파란 바다 위에 떠 있는 하얀색 요트들, 그리고 정박지를 가득 메운 레저 요트의 빽빽한 돛대들이다. 물과 뭍이 만나는 지점의 절경이랄 수 있는 이런 이국적 풍경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한국에도 당연히 있어야 하지만, 그간…
1 2 3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