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298호
·
영화 ‘MB의 추억’과 언제까지 속으려나 ‘국밥 코스프레’
영화 ‘MB의 추억’은 코스프레(겉치장 장난)를 보여주는 영화다. 대선 후보가 서민인 척 하는 코스프레의 최고봉은 역시 시장통에서 벌어지는 ‘국밥 코스프레’다. ‘MB는 아직 배고프다’는 문구와 함께 끝없이 되풀이되는 국밥 코스프레를 보면서, 미국에서의 대선 장면을 회상해봤다…
[데스크 칼럼]사상 처음 특검에 불려간 현직 대통령 아들…
현직 대통령의 아들로는 사상 처음으로 이명박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가 지난 10월 25일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 조사를 받았다. 내곡동 사저 부지 매입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특검팀은 이날 오전 9시경부터 다음날 0시 40분까지 장장 14시간 넘게 조사를 했다. 물론 전·현직 대통령의 자녀…
박근혜·문재인·안철수 치열한 ‘프레임 가두기’ 대혈전
12·19 대선이 10월 30일을 기점으로 불과 5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비롯한 민주통합당 문재인, 무소속 안철수 후보 등 유력 대선후보 진영 간 ‘프레임 정치’가 한창이어서 관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프레임 정치’란 상대 후보를 특정 이미지와 틀 속에 가둬놓…
한광옥 “박근혜 ‘불통’ 이미지는 정말 오해”
무려 40여 년. 대표적 호남 인사이자,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최측근이던 한광옥(71세) 전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이 야권에서 보낸 시간은 결코 짧지 않다. 한광옥 전 고문은 지난 10월 5일 새누리당에 입당했다. 야권 거물급 인사의 새누리당 입당 소식에 야권 일부에서는 그에게 비난의 화살을 날렸…
[이한구의 한국 재벌사]한진그룹 편 1화
한진그룹 창업자 조중훈(趙重勳)은 1920년 2월 11일에 서울에서 조명희(趙命熙)의 4남 4 녀 중 차남으로 태어나 휘문고보 1학년을 중퇴한 후 경남 진해에 있는 해원양성소 기관과를 수료하고 1937년에 화물선 선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전문교육을 받은 엔지니어로서 천진, 홍콩, 상해 등…
[김필수 자동차 칼럼]“오른쪽으로 추월하는 야만적 한국인”
우리나라의 교통사고는 아직 OECD 국가 중 매우 많은 편이다. 특히 사망자 수는 매우 높고 어린이 10만 명 당 사망자 수는 높은 큰 편이다. OECD 국가 중 여러 분야에서 점차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나 유독 개선되지 못하고 있는 분야가 바로 교통사고 관련 지수다. 그 동안 경찰청 등 담당부서에서는…
폭스바겐 야심작 파사트 “최하위” 수모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10월 16일 내놓은 신형 파사트(The new Passat) 2.5 가솔린 모델이 미국 최대 자동차 잡지의 도로 테스트에서 최하위에 머물러 이변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신형 파사트는 폭스바겐이 미국 시장을 비롯해 세계 주요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내놓은 야심작이다…
[고윤기 변호사의 만화 법률]의료소송 이야기 (2) 성형 소송 많은 이유
의료시술 또는 수술로 인하여 부작용이나 합병증이 발생하였다고 하여, 곧바로 의사의 의료과실로 인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의사의 의료과실 자체는 입증하기도 매우 어렵습니다. 성형외과에서 유방확대수술을 받았는데, 갑자기 가슴이 딱딱해지거나 감각이 없어진 경우, 가슴에 지방을…
[박민구 건강 칼럼]담배연기에 날아가는 섹스 인생
만성흡연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감소시켜 발기부전을 초래한다는 것이 동물 실험을 통해 밝혀졌다. 지금까지 많은 연구에서 흡연은 발기부전의 위험인자라고 널리 알려져 왔다. 담배에 함유된 니코틴과 타르 성분 등을 흡입하면 혈관의 수축, 혈관 신축성 저하, 혈관 벽의 염…
[설준희 교수의 메디컬 40년 에세이]‘신체 리모델링’이 불러온 수많…
‘신체 리모델링’ 책이 CNB미디어에서 발간된 지 1개월이 넘어가고 있다. 책을 쓴 모든 사람들이 그렇듯이 나는 특히 조금 더 세세한 부분에 신경을 썼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많다. “각 신체의 부위마다 예를 많이 넣었다면 보는 이들이 좀 더 쉽게 이해하고 가슴에 가 닿게 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1
2
3
4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나눔으로 채우는 따뜻한 5월…
서초구, 서초문화원에 구명숙…
4060 중장년층을 위한 새로운…
2025년 베니스비엔날레 제19…
서초구 반포천, 데크산책길과…
양천구, 서울 최고의 제설 강자…
강남구, 집중호우 대비 실전형…
주말도 없이 뛴 진교훈 강서구…
마포구,‘빨노파, 꿈을 피워라…
강남구의회 황영각 의원, 모두…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