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300호
·
얼굴 없는 왕비, 명성황후 그리고 대한제국 황실의 사진들
얼굴 없는 왕비로 비운의 삶을 살았던 명성황후의 진짜 모습은 그 어디에서도 확인 할 수가 없는 것일까?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는 사진 속의 모습은 여전히 진위 논란 속에 놓여있는 세 장의 사진이 전부로 알려지고 있다. 명성황후(1851∼1895)는 여성부원군(驪城府院君) 민치록(閔致祿)…
홍명섭, 관념화되고 의식화된 개념들에 대해 끊임없이 저항
고정된 가치와 개념을 거부하며 독자적인 예술의 영역을 구축해온 홍명섭()이 11월 8일부터 12월 27일까지 종로구 수송동 OCI미술관에 'Shadowless, Artless, Mindless-Creeping Pieces: 몸-시간의 존재방식'이란 부제로 개인전을 갖는다. 홍명섭은 1970년대 말…
살아있는 역사, 조선왕릉의 재발견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김영원)는 2006년부터 세계유산 조선왕릉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조명하는 ‘조선왕릉 종합학술조사’를 실시하고, 이번에 그 세 번째 결과물인 ‘조선왕릉 종합학술조사보고서(Ⅲ)’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제9대 성종(成宗)·정현왕후(貞顯王…
"내 이름은 폴론칫 그리고 현수 엄마", 다문화 이주여성사 조명
갈수록 증가 하는 결혼이주여성과 다문화 사회를 오늘날의 특수한 현상으로 보지 않고, 오랜 역사 속에서 실재했던 사실임을 족보를 통해 알아보는 이색적인 자리가 오는 11월 20일 대전광역시 중구 효(孝)공원 내 한국족보박물관에서 개막한다. 이 전시는 국립민속박물관이 지역박물관 활성…
시크릿 한선화 “내가 바로 진정한 전지현 도플갱어”
요즘 한창 물오른 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 ‘시크릿’의 멤버 한선화가 자신을 ‘전지현 도플갱어’라고 스스로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JTBC ‘이수근 김병만의 상류사회’ 옥탑 반상회에서 한선화는 지난 인피니트 편에서 ‘가장 섹시한 여자 연예인 1위’에 등극한 전지현…
김연아-이광수-차태현, 개념 연예인 등극…
김연아, 소지섭, 이광수, 양준혁, 차태현. 그들의 가슴 위에 반짝이는 '레드리본'은 무엇일까? 내년 1월 평창에서 열리는 전 세계 지적발달장애인들의 스포츠축제인 스페셜올림픽을 알리기 위해 그들이 '팬'으로 나섰다.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일등공신으로 대한민국을…
"신은경 뭘 했길래 월 매출이 100억?"…
SBS 일일드라마 '그래도 당신' 108화가 시청률 20%(전국 기준, 이하 동일, AGB닐슨미디어리서치)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주연 차순영 역으로 출연 중인 배우 신은경이 드라마 흥행 보증수표로라는 저력을 과시한데 이어 이번에는 완판녀 대열에 등극했다. 그녀의 스타일을 그대…
데프콘, “갈비 사 준다고 따라 갔다가 포경수술 당해”…
상반기 가요계 인기몰이를 했던 ‘형돈이와 대준이’가 함께 예능프로에 출연했다. 정형돈과 데프콘으로 이뤄진 남성 듀오 ‘형돈이와 대준이’는 데뷔 후 첫 동반 예능프로그램 출연으로 JTBC ‘닥터의 승부’를 선택했다고. 두 사람은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단 한 벌 뿐인 ‘…
문화역서울 284, '골라 보는 즐거움, 플레이타임' 펼쳐
동시대 예술의 특징인 장르 간의 융합과 예술의 시간성에 주목하는 퍼포먼스 프로젝트 '플레이타임'이 11월 17일부터 12월 28일까지 문화역서울 284에서 펼쳐진다. 문화역서울 284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구 서울역사를 복원해 국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시킨 곳으로, 이번 기획전의 입장료…
강호동-유재석, 명예운 대결 펼친다
국민 MC 유재석의 관상이 본격적으로 분석돼 화제가 되고 있다. 얼마 전 진행된 '인생병법 신의 한 수' 녹화에서 최근 복귀한 강호동과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 중인 유재석의 관상 대결이 펼쳐졌다. 역학자 조규문 대우 교수는 "애정운의 경우 강호동이 가정, 이성운이 유재석보다 강한 반면, 유…
1
2
3
4
5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나눔으로 채우는 따뜻한 5월…
서초구, 서초문화원에 구명숙…
4060 중장년층을 위한 새로운…
2025년 베니스비엔날레 제19…
서초구 반포천, 데크산책길과…
양천구, 서울 최고의 제설 강자…
강남구, 집중호우 대비 실전형…
주말도 없이 뛴 진교훈 강서구…
마포구,‘빨노파, 꿈을 피워라…
강남구의회 황영각 의원, 모두…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