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319호
·
스타들의 잇플레이스로 떠오른 섬 ‘발리’
장동건-고소영 커플, 엄태웅-윤혜진 커플, 이용규-유하나 커플, 윤형빈-정경미 커플까지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신들의 섬’이라고도 불리는 발리는 유독 대표적인 스타 커플들이 신혼여행으로 많이 찾는 잇플레이스이다. 최근 결혼식을 올렸던 윤형빈-정경미 커플도 발리로 신혼여행…
대중에 더 가까운 프리마켓 ‘중아트마켓’ 오픈
상위계층만이 즐길 수 있는 문화로 굳어버린 미술시장의 발전을 위해 일반인들까지 부담 없이 미술작품을 즐기며 더욱 많은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주)중아트그룹 중아트갤러리는 4월 1일 용인에 1200평 규모의 중아트마켓(Jung Art Market)을…
강철수 화백 '칼잡이' 20년 만에 무대에 올라
인기 만화가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강철수(69) 화백의 '칼잡이'(연출 위성신, 음악 박소연, 의상 김민경, 분장 김숙희, 무대 이윤수)가 20년 만에 연극으로 무대에 오른다. 서울시극단의 신임단장 김혜련(64) 예술감독이 선보이는 첫 번째 정기공연으로, 4월 12일부터 28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최동열, 4000미터 히말라야의 정기를 담아내다
안나푸르나·칸첸중가·마체푸츠레·팬딤등 신들의 거주지로 불리는 히말라야 산맥의 높은 봉들을 직접 다니며 현장에서 느낀 감성을 붓이 가는대로 자유롭게 그려내는 화가 최동열(62)이 4월 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선화랑에 2년여 동안 영산(靈山)에서 그려낸 작품을 선보이는 자…
김희조, 아이에 대한 사랑의 위대함을 그린 '엄마를 부탁해'展
밉지만 사랑스러운, 그러나 살아가는데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초강력 항우울제와 같은 내 가족, 아이들을 반려동물로 표현해 엄마로서의 삶을 그려낸 작업을 선보이는 김희조 작가의 '엄마를 부탁해'전이 4월 9일부터 29일까지 서울 강남구 청담동 갤러리미에서 진행된다. 작가는 든든하고 사랑…
봄의 제전에 선보이는 샤갈·피카소·달리 등 거장들의 마스터피스 60점…
1913년 파리니 샹젤리제에서 스트라빈스키의 봄의 제전(Le sacre du printemps)이 초연된 지 올해로 100년이 됐다. 전통적인 낭만파 조류를 벗어나 혁명적이었던 불멸의 음악 '봄의 제전'은 20세기의 시작을 알리는 공연이었다. 스트라빈스키가 시대를 뛰어 넘는 선율…
교통기호를 바라보는 대상에 대한 새로운 해석 '500ml 만큼의 사랑'…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한 명의 사람으로서 본인에게 경험된 반복적인 시각이미지, 규율이나 규칙을 나타내는 사물들에 대한 관찰에서 작업을 시작하는 작가 정기훈(34)이 도로의 검정과 노랑, 하얀 색으로 이뤄진 차선이나 안전대 등에 생긴 파손과 마멸의 흔적들을 '500ml'의 하늘색 물감으로 채운 작…
한천자,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꽃향기'에 담아내
수채화만이 가질 수 있는 표현방법으로 극사실에서 느낄 수 없는 많은 감정 표현들을 화면에 담아내고 있는 한천작 작가가 4월 3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종로구 경운동 장은선갤러리에 장미와 안개꽃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작품 30여점을 선보인다. 작가는 하나 하나를 세세하게 묘사하지 않고…
소울아트스페이스, 박현두·이명호·임준영의 '사월 이야기'…
사진의 재현으로 대변되는 현대사진가 박현두·이명호·임준영 3인의 언어로 재창조된 '사월 이야기'가 4월 3일부터 29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소울아트스페이스에서 펼쳐진다. 실재하는 환경을 캔버스의 개입을 통해 사진의 재현과 재현된 사진에 대한 개념적 의문을 지속하고 있는 이명호…
꿈의 숲 아트센터’DMZ 60년 사진전’개최
'내셔널 지오그래픽','라이프 지'와 한국유명사진가들이 담은 역사의 순간들이 세종문화회관(사장 박인배)이 운영하고 있는 북서울 꿈의 숲 아트센터 드림갤러리에서 6월 13일까지 걸린다. 남북을 가로지른 1953년 7월 27일생인 DMZ(비무장지대)는 올해로 60주년을 맞고, 한국근대사의 아…
1
2
3
4
5
6
7
8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버스킹? 이제 마곡서 즐기자! 강…
영등포구의회, ‘제260회 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
마포구, 영남 산불 피해 복구 위…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
2025 부활절 퍼레이드’개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ETF…
신한은행, 2025 상반기 수출입…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공모…
왕정순 시의원 주관, 『서울특…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