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471호
·
[자동차] 슈퍼볼 광고로 슈퍼히트 친 제네시스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제네시스를 알릴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데이브 주코브스키 현대차 미국법인 사장은 올해 현대차의 슈퍼볼 광고에 대해 이런 기대감을 표시했다.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
[송행근 중국부자 이야기] 철없는 금수저의 대명사 왕쓰총의 ‘선전’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송행근 중국경제문화학자) 수저 논란은 중국에서 사회적 문제이자 시대적 화두다. 부모의 재산 수준이나 지위에 따라 자녀의 수저 종류가 달라진다는 것이다. 급기야 수저 논란은 수저 계급론으로까지 확대되었다. 계급 없는 사회가 목표인 중국에…
[신동원 - 중국에서 벤처 창업] 中직원 잘하고 못하고는, 韓사장에 달…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신동원 네오위즈 차이나 지사장) 2004년 처음 중국에 도착해 했던 일은 중국인 구인이었다. 중국어가 가능한 한국 직원을 통해 채용 사이트를 통해 중국인 직원을 채용했다. 포지션은 출납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할 여직원이었다. 담당 팀장의 의견대…
[고윤기 변호사의 법 이야기] 협의이혼 해도 사전 재산분할은 효력없…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고윤기 로펌고우 변호사/서울지방변호사회 사업이사) 최근 우리 대법원은 이혼 시 재산분할과 관련해 주목할 만한 판결을 내놨습니다. ‘이혼 전 재산분할 청구권 포기 각서는 무효’ ‘재산분할 포기 각서, 협의이혼에서도 무효’ 등과 같은 제목…
[경찰청 사람들 - 도봉서 조주형 경위] 잇따라 생명 살린 ‘심폐소생…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안창현 기자) 지난 11월 6일 서울 숭미파출소에서 일어난 일이다. 파출소로 주민 한 사람이 다급히 뛰어 들어와선 “신호 대기 중인 트럭 운전자가 의식을 잃었다”고 신고했다. 평소 호흡기 질환이 있던 운전자가 갑자기 심정지 상태가 돼 의식을 잃…
[인터뷰 - 서병수 부산시장] “신공항·엑스포로 위대한 낙동강 시대…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부산 강우권 기자) 2016년은 민선 6기가 그간 그려낸 미래 부산의 큰 그림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고 성과를 가시화해야 할 해다. ‘글로벌 도시로의 대도약’을 이뤄내겠다는 서병수 부산 시장을 만나 올해 시정 계획을 들어봤다.- 올해 중점 추진 사…
[인터뷰] “달콤빵빵 근육의 뮤지컬 기대하세요”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금영 기자) 2012년과 2014년, 이창민과 이현을 각각 다른 장소에서 만난 적이 있다. 이창민은 2012년 뮤지컬 ‘라카지’에서, 이현은 2014년 뮤지컬 ‘파리의 연인’에서 뮤지컬 배우로 첫 발을 내딛으며 눈을 초롱초롱 밝히고 있었다.당시 둘…
[전형구 독서경영] ‘작은 생명이 건넨 위대한 위로’ 식물 심리치유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전형구 전박사의 독서경영연구소 소장) 무한경쟁 속에 사는 현대인 중에는 마음의 감옥에 갇혀 지내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 또 아무리 두드려도 대답 없는 사람들, 슬픔과 아픔으로 마음의 문을 닫고 절대 열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식물 심리치유…
[김현주의 나홀로 세계여행 - 호주] 수십권 책보다 값진 여행 나선 청…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김현주 광운대 미디어영상학부 교수)10일차 (호주 시드니)물가 비싼 호주호텔에 짐을 풀고 시내 탐방에 나선다. 호텔이라지만 배낭 여행자들이 묵는 중저가 숙소다. 그래도 나의 원칙은 가급적 언제나 단독 욕실을 가진 방을 예약하는 것이다. 물가…
[최혜란 건강 칼럼] ‘대상포진 후 신경통’의 예방과 치료
CNB저널, CNBJOURNAL, 씨앤비저널(CNB저널 = 최혜란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우리 몸에는 뇌를 중심으로 머리부터 손끝, 발끝까지 연결된 전기 신호망이 있습니다. 이 신호망을 신경이라 하는데, 신경은 뇌에서 ‘손을 들어 컵을 잡는다’는 지령이 나오면 그것을 전기 신…
1
2
3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버스킹? 이제 마곡서 즐기자! 강…
영등포구의회, ‘제260회 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
마포구, 영남 산불 피해 복구 위…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
2025 부활절 퍼레이드’개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ETF…
신한은행, 2025 상반기 수출입…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공모…
왕정순 시의원 주관, 『서울특…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