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791호
·
[데스크칼럼] 플렉스(Flex)에서 듀프(Dupe)로, Z세대가 현명해졌…
사진=dupe.com과거 Z세대를 상징하는 용어가 플렉스(Flex), YOLO(You Only Live Once, 인생은 오직 한 번뿐)였다면, 현재는 듀프(Dupe)와 YONO(You Only Need One, 너에게 필요한 건 이거 하나뿐)라고 한다. 특히 럭셔리 제품의 저렴한 모방품을 구매하는 듀프(Du…
[대세는 듀프①] ‘흑백요리사’ 레스토랑 안 가고도 요리 먹어보고
길어지는 경기 불황과 고물가 속 듀프(dupe)가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듀프는 영어 단어 Duplication(복제품)에서 따온 말로, 고가 브랜드 대신 가성비 대체품을 찾는 소비 트렌드를 뜻한다. 이 듀프가 유통업계의 먹거리와 꾸밀거리도 차지했다.편의점 먹거리 점령한 듀프 트렌드최근 유…
[대세는 듀프②] 명품 대신 ‘저렴이 샤넬밤’ 흥행…꾸밈도 듀프
길어지는 경기 불황과 고물가 속 듀프(dupe)가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듀프는 영어 단어 Duplication(복제품)에서 따온 말로, 고가 브랜드 대신 가성비 대체품을 찾는 소비 트렌드를 뜻한다. 이 듀프가 유통업계의 먹거리와 꾸밀거리도 차지했다.가성비 뷰티패션템 출시 봇물먹거리에 이…
[대세는 듀프③] 겸손한 가격, 더 빛나는 퀄리티… 이게 바로 명품 주류
짝퉁이라고 지칭하면 듀프는 섭섭하다. 엄연히 가성비 좋은 대체품이다.고물가 시대, 오죽하면 듀프가 대접받기까지 할까 싶다. 그러나 마냥 그렇게 치부할 일만도 아니다. 높은 인기에는 원인이 있는 법. 그럴 만하니 선택한다. 소비자는 결코 바보가 아니다.쭉 둘러봤다. 최근에 모습을 드러낸 주류 가…
[인터뷰] 불확실성에 주춤하는 트럼프 2기 증시, 미국 시장 전환기 틈…
지난 1월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2기 행정부가 막을 올렸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초기부터 주요국에 대한 관세 부과 예고를 비롯해 파나마, 그린란드(덴마크 자치령), 캐나다 등에 대한 지배력을 확대하는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정국 속에서, 지난 2년간 글로…
[인터뷰] “편의점, 뷰티템 1순위로 체험하는 공간으로”
화장품 명소로 편의점이 급부상했다. 특히 GS25는 경기불황 속 떠오른 듀프(dupe) 소비문화에 발맞춘 제품들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듀프는 영어 단어 Duplication(복제품)에서 따온 말로, 명품 등 고가 브랜드 대신 가성비 대체품을 찾는 소비 트렌드를 뜻한다. 이에 GS25는 고품질의 화…
신세계 정용진, 신입사원과 만나 “관습타파·혁신” 강조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그룹 미래를 이끌 인재들을 만나 신세계의 제1정신인 고객제일의 미래형 실천 전략을 설파했다.정 회장은 21일 신세계그룹 도심 인재개발원 신세계남산에서 열린 2025년 신세계그룹 신입사원 수료식에서 신입사원들을 격려했다. 수료식에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전통시장만 49개, 김길성 중구청장이 들려준 ‘우리 시장의 새로운 이야…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전통시장의 미래를 그리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구는 지난 2월 27일 서울 신당누리센터 대강당에서 전통시장과 동네상권 활성화 포럼 우리 시장의 새로운 이야기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날 포럼은 중구 전통시장 상인들이 중축이 된 전국 최초 상권 관리 전문…
[현장 리뷰] LG에너지솔루션의 전기차 시장 캐즘 극복 전략에 귀 쫑…
LG에너지솔루션이 5~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 2025에 참가해 혁신 기술과 차별화된 배터리 솔루션을 공개했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팬데믹 이후 가파른 성장을 이어온 전기차(EV) 시장이 최근 들어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현상을 보이는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이 이에 대응하…
[酒토피아] 하이트진로의 ‘소주 세계화’ 어느덧 눈앞에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가 2월 5일 베트남 타이빈성 그린아이파크 산업단지에서 열린 생산공장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박문덕 하이트진로 회장은 올해를 시작하며 임직원에게 굳건한 국내 시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 확대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해외 시장은 새…
1
2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S-OIL, 화상 피해자 의료비·…
롯데칠성음료, 강릉물류센터 오…
[NBS 여론조사] 탄핵선고 하…
삼성전자 TV, HDR10+ 적용 초…
기아, ‘2025 서울모빌리티쇼…
국순당 ‘려 2013 本’ 판매호…
‘나비엔 스마트홈 월패드’,…
코웨이, ‘브랜드스타’ 3관왕…
LS에코에너지, 동해시로 본사…
SK텔레콤, ‘케플러’와 AI 기…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