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남산’ 9월 분양...2개동 282세대, 전용 21~49㎡

세운재정비촉진지구 개발 도시형 생활주택...일대 3800여 세대 주거타운 조성 예정

  •  

cnbnews 윤지원⁄ 2021.08.30 16:00:40

힐스테이트 남산 조감도. (사진 =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9월에 서울시 중구 묵정동 1-23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남산’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9층, 2개 동, 전용면적 21~49㎡ 282세대, 단지 내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남산’으로 조성된다.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1층에 조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남산은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공급된다. 도시형 생활주택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가점제가 아닌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아울러 실거주 의무가 없어 아파트 대비 부담이 적고, 오피스텔과 달리 주택법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발코니 등의 설치가 가능해 좀 더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은 을지로 세운상가 일대를 재개발하는 세운재정비촉진지구 사업이 이뤄지고 있다.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전체구역 사업 완료시 총 3885세대의 주거 타운이 조성되며, 일대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통계청 자료를 보면 2019년 기준 서울시 중구 1~2인 가구는 전체 가구의 약 67.26%를 차지해 서울에서 관악구(72.39%) 다음으로 1~2인 가구가 많다.

서울 중구에 주거단지 공급이 부족한 편인 것을 고려하면 희소성도 높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서울 중구 아파트 입주 물량은 지난 7월 23일 기준 총 2만 3903세대로 전체 물량(175만 5804세대)의 약 1.36%에 불과하다.

앞서 이 일대에서 분양한 도시형 생활주택 ‘세운 푸르지오 헤리시티’(293세대),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487세대) 등의 분양이 성공적이었기에, 힐스테이트 남산의 분양 열기도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남산이 들어서는 지역. (사진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남산은 서울 중심부에 있다. 서울 3대 업무지구인 광화문중심업무지구(CBD·Central Business District)가 가깝고, 반경 300m 내에 서울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 서울 지하철 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2·5호선 을지로 4가역도 반경 1km 내로 가깝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 등 주요 도로가 가까워 차량을 통해 서울뿐만 아니라 수도권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롯데영플라자, 롯데마트 서울역점, 광장시장, 방산시장, 중부시장, 남대문·동대문시장, CGV 명동·명동역점 등이 가깝다.

또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서울대학교병원 등 대형 병원과 충무스포츠센터, 회현체육센터 등 체육시설, 종묘, 창덕궁, 덕수궁,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 관광 명소도 인접해 있다.

교육 환경에선 충무초등학교가 도보 통학권이고, 덕수중, 리라아트고, 이화여고 등이 가깝다. 인근에 동국대, 숭의여대, 홍익대 대학로 캠퍼스 등도 있다.

 

힐스테이트 남산 투시도. (사진 = 현대건설)

 

단지 주변 녹지로는 남산골공원, 남산공원,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청계천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일부 세대에서 남산 조망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어울리는 상품성도 갖췄다. 전용면적 21㎡A타입을 제외한 전 세대에 드레스룸이 조성되며 호텔식 분리형 욕실이 적용된다. 전 세대에 세대 창고가 제공되며(지하 공용공간), 전용면적 38㎡ 이상 타입에는 팬트리가, 일부 세대에는 테라스가 조성된다. 특히 전용면적 38㎡ART와 44㎡ART에는 광폭 루프 테라스가 적용돼 넓은 공간에서 캠핑, 개인 정원 등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남산은 현재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을 9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관련태그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세운재정비촉진지구  분양  도시형생활주택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