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유충, 여름 모기 되기 전에" 중구, 찾아가는 방역특공대 모기 유충 잡으…
서울 중구가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겨울철 '찾아가는 방역특공대'(이하 방역특공대)를 올해도 이어간다. 방역특공대는 1월부터 4월까지 친환경 약품을 사용해 주거밀집 지역의 모기 유충구제에 나선다. 겨울 유충구제를 위해서는 3월 31일까지 신청해야 한다.모기 유충 한 마리…
해결은 신속하게, 안부는 촘촘하게... 중구, '구청장 소통폰' 사후 응답 관리…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2022년 10월부터 운영 중인 '구청장 소통폰'으로 주민 일상을 더 꼼꼼하게 살핀다. 구는 올해부터 구청장 소통폰의 사후 안부 전달 시스템인 '민원처리 해피톡' 발송 주기를 기존 2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했다.구청장 소통폰은 김길성 중…
본 죠르노~ 노원에서 만나는 미니 이탈리아! 노원, 디오라마 전시관 '기차마…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오는 31일 오후 2시, 노원기차마을 이탈리아관을 정식 개관한다고 밝혔다.노원기차마을 이탈리아관(이하 이탈리아관)은 지난 2022년 개관한 미니어처 전시관 노원기차마을 스위스관(이하 스위스관)의 후속작이다.스위스관은 스위스의 풍광을 정교하게 구현해…
독서 스위치 환히! 용산구, 원효로2동 작은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 원효로제2동주민센터(동장 김정숙) 작은도서관(효창원로8길 3, 4층)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내달 27일까지 초중학생 대상 독서 기반 체험형 프로그램 겨울방학 ON, 독서 스위치 UP 운영을 이어간다. 동 작은도서관 운영위원회(회장 이재숙) 주관으로 진행된다.운…
복지 사각지대는 DOWN, 생활 보장은 UP... 용산구, 2026년 취약계층 복지에…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2026년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위해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을 중심으로 약 67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2026년 기준 중위소득이 4인 가구 기준 전년 대비 6.51% 인상됨에 따라,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등 국민기초생활보장 급여 수준도 함께 상향 조정…
강북구, 공중케이블 정비 지자체 평가 서울시 자치구 1위... 4년 연속 '상' 등급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공중케이블 정비 지자체 평가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1위를 차지하며, 4년 연속 상 등급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은 주택가 골목길 등의 전신주에 무질서하게 얽혀 있거나 늘어지고 끊어진 전력선…
강북구, 장애청소년 안전망 강화… 단체상해보험 도입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관내 장애청소년이 각종 사고와 질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장애청소년 단체상해보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강북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9세 이상 24세 미만(2001년 2월 2일~2017년 1월 31일 출생자)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별도의 신청 절…
송파구, 구민 중심 ‘섬김행정’으로 완성하는 ‘2026년 달라지는 제도’ 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2026년을 맞아 구민 생활과 직결되는 각종 제도를 개선하고, 구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2026년 달라지는 제도를 26일 발표했다.이번 발표는 중앙정부와 서울시, 송파구 자체 정책을 아울러 △교육문화 △보건복지 △안전환경 △행정일반생활 △조세금융 등…
도봉구, 연중 24시간 정신응급 공공병상 운영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올해부터 도봉구민 전용 24시간 정신응급 공공병상을 운영한다.공공병상 위치는 중랑구 소재의 마인드웰병원(망우로 403 삼부빌딩 5~7층)이다.야간, 주말공휴일에 발생하는 정신과적 위기 상황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이번 공공병상 운영은 지역사회 공…
도봉구, 창동역 2번출구 에스컬레이터 개통 “시(市) 긴밀 협력 결과”
창동역 2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운행이 시작됐다.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1월 23일 창동역 2번출구 에스컬레이터 개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번 에스컬레이터 개통으로 그간 지하철 이용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도봉구,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로부터 성금 200만 원 전달받아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지난 1월 21일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회장 장명옥)로부터 성금 2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전달된 성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봉구 지역 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장명옥 여성단체도봉구연합회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영등포구민의 임신을 돕는다 …‘난자‧정자 냉동 지원 사업’ 추진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영구적으로 불임 가능성이 있는 구민을 위해 난자‧정자 냉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항암치료나 난소‧고환 수술 등 의학적 사유에 의해 앞으로 임신이 어려워질 수 있는 경우, 미리 난자나 정자를 냉동해 임신 가능성을 지킬 수 있도…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