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뉴스섹션
>
경제
DL건설, 국토부 상호협력평가 ‘최우수’… 3년 연속
DL건설이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25년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국토부 상호협력평가는 건설사업자 간 긴밀한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해 건설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건설공사의 효율적인 수행을 이루고자 마련됐다. 국토부는 매년 대기…
현대건설, 美 원전해체사업 참여… 국내 건설사 최초
현대건설이 홀텍과 함께 원전해체사업에 참여 중인 미국 인디안포인트(IPEC) 원전 모습. 사진=현대건설현대건설이 국내 건설사 최초로 미국 원전해체사업에 참여한다.원전해체는 영구 정지, 안전관리 및 사용후핵연료 반출, 시설 해체, 부지 복원 등 최소 10년 이상이 소요된다. 긴 기간과 까…
삼양식품, 해외 첫 생산기지 중국 자싱시에 착공…총 2014억 투자
삼양식품이 첫 해외 생산기지 구축을 시작했다.삼양식품은 3일 중국 절강성 자싱시 마자방로에서 삼양식품(절강) 자싱공장 착공식을 열었다고 이날 밝혔다.착공식에는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 장석훈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 김영준 주상하이 대한민국 총영사,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NH투자증권, 6억 달러 규모 유로본드 발행 성공
NH투자증권이 3일 6억 달러 규모의 유로본드(Reg S)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행은 3년과 5년 만기 채권 각각 3억 달러씩으로, 약 4년 만에 국내 증권사가 해외에서 대규모 자금을 조달한 사례다.3년 만기 채권은 미국 국채(3년) 금리에 90bp를 가산한 4.676%, 5년 만기는 100…
신한은행-한전, 글로벌 에너지사업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3일 한국전력공사와 해외 전력 인프라 및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의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한국전력공사가 추진하는 글로벌 K-에너지 사업에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해외시장 공동 발굴과 리스크 대응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양측…
점점 거품이 차올라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캔’ 출시
한맥이 생맥주 특유의 부드러운 거품을 캔맥주에서도 느끼도록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生) 캔을 출시한다. 사진=한맥프리미엄 라거 한맥이 생맥주 특유의 부드러운 거품을 캔맥주에서도 느끼도록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生) 캔을 출시한다.이 제품은 캔 내부에 특수 설계를 적용, 뚜껑을 개…
한화 건설부문, 건설현장서 ‘서머 세이프티 푸드트럭’ 운영
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왼쪽)가 춘천 프리미엄 빌리지 현장을 찾아 제빙기 등 안전보건 관리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한화 건설부문㈜한화 건설부문이 혹서기 건설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하고자 찾아가는 서머 세이프티(Summer Safety) 푸드트럭을 운영한다.3일 한화 건설부문…
권오갑 HD현대 회장 “실적에 편승 말고 위기 극복에 힘 합쳐야”
HD현대가 3일 개최한 주요 계열사 사장단 전체 회의에서 권오갑 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HD현대HD현대가 3일 주요 계열사 사장단 전체 회의를 소집, 최근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환경의 대응 전략을 논의했다.이날 회의에는 권오갑 회장, 정기선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HD한국조선해양, HD…
하나증권 "통합증거금 이벤트 1등 경품 ‘현대 코나’ 전달 완료"
하나증권이 3일 지난 5월 30일까지 진행한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거래 이벤트의 당첨자를 발표하고, 1등 경품인 현대자동차 코나를 포함한 모든 경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통합증거금을 신청하고 해외주식 거래 요건을 충족한 고객 1만37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응모 고…
신한카드, ‘LG전자 구독카드’로 매월 최대 3만원 혜택
신한카드는 3일 LG전자와 함께 가전 구독 이용 고객을 위한 LG전자 The 구독케어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스타일러, 스탠바이미, STEM 냉장고 등 LG전자 프리미엄 가전 구독 시 월간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카드 이용 금액이 3…
신한은행, AI 내재화·신사업 실효성 강화 등 미래 대응 전략 제시
신한은행이 2일 경기도 용인 블루캠퍼스에서 2025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AI 내재화와 고객 중심 경영을 축으로 한 미래 전략을 공유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회의는 GREAT Momentum을 핵심 메시지로, 대면채널리테일 솔루션플랫폼 제휴그룹 시너지내부통제 강화를 주요…
Sh수협은행, 전국 영업점에 ‘무더위 쉼터’ 운영
Sh수협은행이 3일 폭염 대응을 위한 사회적 지원의 일환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 영업점에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역사회 밀착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전국 영업점을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무더위 쉼터로 개방해 고객 여부와 관계없…
많이 읽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