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동양화가 임진성 초대전 ‘섬, 사유하는 금빛 산수’ 열려
동양화가 임진성의 초대전 섬. 사유하는 금빛 산수가 갤러리 아람(서울 장충동)에서 2월 28일부터 3월 12일까지 열리고 있다. 이번 금강산 작품들은 하늘과 대지 사이에 떠있는 듯하고, 바다 한가운데 외따로 떨어져있는 의미에서 섬이란 개념이 부여되었다.또한, 산의 공간적 설정이 떠있다는…
[신간] 인구와 투자의 미래 확장판
홍춘욱 저 / 에프엔미디어 펴냄 / 312쪽 / 1만 9000원2017년 인구와 투자의 미래 - 경제 위기론에 흔들리지 않는 명쾌한 투자 강의를 내놓은 바 있는 인기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7년만에 그 확장판을 내놨다.전세계가 하나의 시장이었던 2017년 당시의 이른바 신자유주의적인 경제 환경…
국립중앙박물관, 고구려 특집·소장품 중심 조사연구 성과 담은 정기학술지…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윤성용)은 고고학과 역사학, 미술사학, 보존과학 등 분야별로 심도 깊은 조사‧연구 성과를 수록한 정기간행 학술지인 고고학지 제29집, 미술자료 제104호, 박물관 보존과학 제30집을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나온 논문들은 고구려 주제를 비롯해 국립박물관 소…
서울 영등포구, ‘지역 문화예술 활동 지원사업’ 참여 단체 공모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영등포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관내 공연전시축제 등 지역 행사를 주관할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지역 예술인을 육성하고 지역 특색이 담긴 행사를 적극 발굴하고자 기획됐으며, 신청 기간은 내달 8일까지다. 지역 문화예술 진흥 관련 행사를 주관…
한화문화재단, ‘영민 해외 레지던시’ 지원 작가 공모
한화문화재단은 한국의 유망한 신진 예술가를 발굴하고자 해외 유수의 미술 관련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국내 예술인에게 해외 레지던시 입주 기회를 제공하는 영민 해외 레지던시 지원 프로그램 공모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올해 두 번째로 시행하는 레지던시 지원 프로그램의 글로벌 협력기…
강남문화재단, 우리 가락이 지루하다고? 천만에!… 신춘기획공연 ‘얼쑤! 강…
서울 강남구 산하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이자연)이 내달 7일 오후 7시 30분 밀알아트센터 세라믹팔레스홀에서 강남합창단의 신춘기획공연 얼쑤! 강남을 개최한다.이번 공연은 우리 가락이 지루한 음악이 아닌 그 어떤 장르보다 재미있고 신명 나는 음악임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기존 합창…
안중근 유묵, 서울옥션 경매서 13억 원에 낙찰
안중근 의사의 미공개 유묵이 27일 경매에서 13억 원에 낙찰됐다. 서울옥션은 27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분더샵 청담에서 열린 제177회 미술품 경매가 낙찰률 69.32%, 낙찰총액 약 55억 원을 기록하며 마무리됐다고 밝혔다.특히 환수의 의미를 가진 작품으로 주목을 받았던 안중근 의…
英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韓食 단어 대거 오른다… 어떤 음식?
영국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떡볶이나 찌개 같은 한식 관련 단어가 대거 등재될 것으로 보인다.영국 옥스퍼드대 출판부가 발간하는 옥스퍼드 영어사전(OED)의 한국어 컨설턴트인 조지은 교수는 27일(현지시간) 영어권에서 한식 관련 단어 사용이 급증하는 추세를 반영해 (그와 관련한) 작업을…
예술의전당, 새로운 30년 위한 신미션 선포…장형준 사장 “예술로 가치 올린…
예술의전당(사장 장형준)은 15일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1층 로툰다 로비에서 전관 개관 31주년을 맞이해 전 직원들과 함께 앞으로의 30년을 준비하는 의지를 담아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선포했다고 27일 밝혔다.예술의전당은 지난해 전관 개관 30주년을 맞는 한 해를 보내며 앞으로의 30…
양인모·루체른 페스티벌 스트링스, 롯데콘서트홀 무대서 만난다
바이올리니트스 양인모와 실내악단 루체른 페스티벌 스트링스가다음달 8일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합동 공연 양인모 루체른 페스티벌 스트링스를 올린다.루체른 페스티벌 스트링스는 1956년 볼프강 슈나이더한과 루돌프 바움가르트너가 창단한 실내악단이다. 창단 이래 바로크와 고전음악…
[아트북] 김달진, 한국 미술 아키비스트
그림 자료 수집을 좋아하던 한 시골 소년이 있었다. 그는 자신의 한평생을 거기에 바쳤다. 시간이 흘러 어느덧 소년의 머리에도 흰 서리가 내려앉았다. 하지만 그것조차도 그림 수집에 대한 그의 뜨거운 열정을 잠재우지는 못하고 있다. 그는 여전히 전시회가 열리는 곳이라면 어디든 들러 어깨가…
[아트북] 패션 앤 아트
예술이 모든 산업의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시대다. 이 흐름에 맞춰 패션 산업에서도 예술의 영향력은 커지고, 패션과 예술은 점차 가까워지고 있다. 사람들은 마치 예술가의 작품을 즐기듯 브랜드를 소비한다. 이 책은 이브 생 로랑, 디올, 샤넬, 프라다 등 12개의 명품 브랜드를 통해 패션과 예…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