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숙 작가·윤하림 대표, 희망브리지에 수해 이웃 위한 성금 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김은숙 작가와 드라마 제작사 윤하림 대표가 이번 수해 이웃의 피해 복구 및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4000만 원을 전해왔다고 22일 밝혔다.김은숙 작가와 윤하림 대표는현재 집중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
아트스페이스 호화, 4인 기획전 ‘더 뉴 올드: 스틸 라이프’ 26일 개막
호반그룹의 호반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아트스페이스 호화가 노보, 닉 다이어, 박건우, 토담이 참여하는 기획전 더 뉴 올드(The New Old): 스틸 라이프(Still Life)를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본 전시는 정물을 소재로 한 작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새롭고도…
서울 송파구 ‘캐릭터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19일 문화실험공간호수(송파나루길 256)에서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을 위한 캐릭터 작가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지난 4월, 16명의 여성 구민이 교육 대상으로 선발됐다. 지난 5월부터 10주간 캐릭터 개발부터 굿즈와 이모티콘 등 제품개발, 플랫…
대학로 소극장 ‘학전’ 이끈 김민기 별세
대학로 소극장의 상징 학전을 30여 년 동안 운영하며 문화예술계 발전에지대한 영향을 미친 가수 김민기가 21일 별세했다. 향년 73세.22일 공연예술계에 따르면 김민기는 전날 지병인 위암 증세가 악화해 세상을 떠났다. 1951년 전북 익산에서 10남매 중 막내로 태어난 그는 1969년 서울대학…
이랜드뮤지엄 ‘퀸즈 컬렉션’, 오픈 1주 만에 1만 명 방문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과 이월드(대표 이수원)의 파인 주얼리 브랜드 더그레이스런던(THE GRACE LONDON)이 현대백화점과 함께 선보이는 퀸즈 컬렉션(QUEENS COLLECTION) 전시에 많은 방문객이 이어지고 있다.이랜드뮤지엄은 퀸즈 컬렉션 전시가 오픈 1주일 만에 1만 명…
[문화현장] 예술위, ‘아르코꿈밭극장’ 개관…“어린이 꿈 키우고 실력…
학전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계승해 어린이들의 꿈이 움트고 자라는 공간으로 운영하겠다.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가 어린이청소년 관객을 위해 대학로에 문을 연 아르코꿈밭극장의 시작을 알리고 축하하는 개관식을 7월 17일 열었다. 이날 예술위 정병국 위원장은 아르코꿈밭극장의…
[문화현장] 다니엘 아샴, 롯데뮤지엄에 ‘3024년 폐허가 된 서울’ 소환한…
당신이 현재 일상에서 펼쳐보고 있는 잡지책, 쓰고 있는 모자, 음악을 듣는 라디오가 매우 진귀한 유물로 가치를 인정받으며 거대한 박물관에 전시된다면? 이 상상력이 현실로 실현된 자리가 있다.롯데뮤지엄이 뉴욕을 기반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다니엘 아샴 작가의 개인전을 마련했다. 평…
리움미술관, 폴린 부드리·레나테 로렌츠 ‘움직이는 초상화’ 공개
삼성문화재단(이사장 김황식)이 운영하는 리움미술관이 이달 18일부터 11월 23일까지 월 프로젝트의 4번째 작품이자 첫 커미션 작업인 폴린 부드리/레나테 로렌츠의 초상을 연다고 밝혔다.월 프로젝트는 리움미술관 로비의 LED 스크린인 월에 작품을 상영해 미술관 로비를 전시 공간으로…
국립중앙박물관, 상반기 외국인 관람객 9만 명…역대 최고 돌파
올해 상반기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재홍)을 방문한 외국인 관람객 수가 9만 5000명에 달해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기 6만 1000명보다는 56% 증가했으며, 박물관 최다 관람객 수를 기록한 지난해 동기 7만 1000명과 비교하면 전체 관람객 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예술위, ‘2024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 얼리버드 매진…23일 공식 티켓…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가 2024 아트 포레스트 페스티벌(ART FOR;REST FESTIVAL)이 지난 16일 얼리버드 티켓 판매 시작과 함께 매진을 기록하며, 인터파크 콘서트 전체 부문 예매 랭킹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올해 10월 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리…
서울시, 경희궁 일대 서울광장 10배 규모 역사문화공원으로 탈바꿈
조선 후기 대표궁궐인 경희궁지에 역사정원이 들어선다. 장기적으로는 2035년까지 경희궁 일대가 서울광장 10배 규모의 서울 대표 도심 속 역사문화공원으로 탈바꿈된다.서울시는 경희궁지와 주변 4곳의 공공부지(국립기상박물관, 서울시민대학 및 차고지, 서울시교육청, 돈의문박물관마을…
가죽작가협회, 가죽 작품 예술성 알리는 제2회 정기 전시회 열어
가죽작가협회가 제2회 정기 전시회 가죽으로 뭉치다를 인사동 경인미술관 제3전시관에서 17~23일 연다.가죽작가협회는 가죽을 활용해 창작활동을 하는 개인 작가들의 모임으로, 장인부터 디자이너까지 가죽 공예에 관련된 다양한 사람들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가죽작가협회 측은 다른 예…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