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여름 테마 기획전 ‘여름이 깃든 자리’ 선보여
신세계백화점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자연을 벗 삼던 한국 여름의 다채로운 모습과 옛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다양한 문화를 소개한다.소중한 우리 유산을 오롯이 선보여 온 신세계백화점 본점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가 이달 한국의 여름을 주제로 여름이 깃든 자리 전시를 연다고 3일…
예술의전당, 한글을 예술로 빚어낸 삶의 여정 《평보 서희환: 보통의 걸음》…
예술의전당은 《평보 서희환: 보통의 걸음》을 7월 11일(금)부터 10월 12일(일)까지 서울서예박물관에서 개최한다. 서거 30년을 맞이하여 최초로 선보이는 대규모 회고전으로, 한글 서예의 대가 평보 서희환의 초기작부터 말년의 작품까지, 총 120여 점과 다양한 아카이브 자료를 소개한다…
닫힌 로비를 열린 무대로 바꾸니, 시민들도 활짝! 세종문화회관 <수요 라운지…
세종문화회관은 2023년부터 1층 로비 공간을 시민에게 개방해 라운지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라운지에는 자유롭게 연주 가능한 피아노가 입구에 자리하고 있으며, 서가, 기념품샵, 카페 등이 마련되어 음악과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열린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이 공간은 광화…
기획부터 제작까지, 예술가의 여정을 응원합니다! 관악문화재단 <관희씨를…
서울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이 2025 관악 예술창작 지원사업 관희씨를 찾습니다에 참여할 예술인을 오는 7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관희씨를 찾습니다는 관악예술 희망 씨앗의 줄임말로, 관악문화재단(이하 재단)이 관악구 지역예술인이 다양한 작품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터뷰] 한정희 서울시립 사진미술관 관장 "3년 중장기 전시 미리 준비"
작년 7월, 관장으로 부임한 한정희 서울시립 사진미술관 관장은 사진미술관이 있는 서울 도봉구 창동으로 아예 이사했다. 지난 1년 한 관장은 개관을 위해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어야 했다. 10년이 걸린 개관의 마지막 화룡점정을 찍는 순간은 고통과 기쁨이 교차하는 순간이었다.일평균…
대구오페라하우스, [문학을 품은 오페라] 강연 개최... 대구문학관과 협업…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오페라하우스(관장 정갑균, 이하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대구문학관(관장 하청호, 이하 대구문학관)과 함께 [문학을 품은 오페라] 강연을 오는 7월 3일(목)과 8월 7일(목)에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 카메라타에서 개최한다.대구오페라하우스는 하반기 기획오페…
홍티아트센터, 부산 청년 작가 김수정 《무음의 곡선》릴레이 전시 개최
부산문화재단(BSC, 대표이사 오재환) 홍티아트센터는 오는 7월 9일(수)부터 7월 23일(수)까지 2025년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파도는 기슭에 도달할 수 있을까」의 네 번째 전시로 김수정 작가의 《무음의 곡선》을 개최한다.김수정 작가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 작가로 홍티아…
삼성문화재단·KT&G, 지난해 문화예술 지원 1위
한국메세나협회(회장 윤영달)가 1일, 2024년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현황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국내 매출액 기준 500대 기업과 기업 출연 문화재단 등 735개 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총액은 약 2125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대비 지원 건수(1861건)와 지원 기업…
대구문화예술진흥원-타이베이 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과 타이베이 문화재단은 국제 문화예술 발전 및 레지던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예술인 교류 및 협력 △문화예술 콘텐츠의 상호 교류를 통한 국제 저변 확대 △문화예…
대한민국 대표 관현악축제, 제17회 ‘아르코한국창작음악제’ 작품공모 접…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이하 아르코)와 한국창작음악제추진단(단장 이건용)이 주최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창작음악제인아르코한국창작음악제(이하 아창제)의 작품공모 접수가 7월 1일(화) 부터 8월 15일(금)까지 진행된다.아창제는 우리나라의 국악, 양악부문을 망라한 창작 관…
한류 열풍 타고… 국립중앙박물관 방문객 급증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재홍)은 2025년 상반기 관람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270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용산 이전 개관 이후 20년 만에 최고치다. 같은 기간 박물관 문화상품 뮷즈 매출액도 약 34% 증가해 역대 최대치인 115억 원에 달했다.이 같은 증가세는 글로벌 한류 콘텐츠의…
국립중앙박물관, 큐레이터와의 대화 7월 프로그램 소개
국립중앙박물관(관장 김재홍)은 매주 수요일 야간개장 시간(18:00~21:00)에큐레이터와의 대화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조용하고 쾌적한 전시 공간에서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전시품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현재 박물관에서 진행…

많이 읽은 기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