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KGC인삼공사, 아시아 무대에 정관장 홍삼 우수성 및 혁신 기술력 알려

글로벌 건강식품 포럼 참석…홍삼 7대 기능성 등 소개

  •  

cnbnews 김금영⁄ 2025.07.25 10:08:22

KGC인삼공사가 ‘그로스 아시아 서밋(Growth Asia Summit) 2025’에서 정관장 홍삼 우수성 발표하는 모습.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 글로벌 건강식품 포럼인 ‘그로스 아시아 서밋(Growth Asia Summit) 2025’에 초청받아 정관장과 홍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일본·호주·싱가포르 등 15개국 이상, 건강·영양 관련 전문가 30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였다. KGC를 비롯해 네슬레, 다논, 블랙모어스, 스위스(Swisse/H&H그룹), 콤비타 등 다국적 기업들이 발표자로 참여해, 아시아 시장 내 건강기능식품의 성장 가능성과 최신 과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 전략을 공유했다.

특히 각 기업은 ▲건강노화와 항산화 ▲개인 맞춤 영양 솔루션 ▲장 건강과 마이크로바이옴 ▲뇌 건강과 누트로픽스 ▲프로틴 트렌드 등과 관련된 최신 연구 성과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KGC인삼공사는 한국의 건강 트렌드인 ‘저속노화’, ‘혈당건강’과 함께 홍삼이 한국인에게 수백 년 동안 꾸준히 사랑 받은 배경을 발표했다. 특히 “홍삼은 면역력 증진, 혈행 개선, 피로 개선, 혈당 조절 등에 도움이 된다는 7대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소재”로, KGC는 이를 기반으로 R&D(연구개발), 철저한 품질관리 및 글로벌 시장 맞춤 전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왔다고 강조했다.

발표에서는 KGC인삼공사의 R&D 기술력과 대표 브랜드 ‘정관장’의 남성건강 전문 제품 ‘알엑스진(RXGIN) 홍삼오일’, 혈당건강 전문 브랜드 ‘지엘프로(GLPro)’ 등 국내외 인기 제품들도 조명됐다. 특히 ‘지엘프로 더블컷’은 현대인의 고민인 혈당과 체지방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이중 기능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소개됐다.

정관장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비롯해 청소년, 시니어 등 연령대 및 건강니즈별 맞춤 브랜드인 ‘홍이장군·아이패스·화애락·천녹’ 등도 주목을 받았다. 액상·스틱·캡슐·젤리·필름 등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형을 개발하며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글로벌 종합건강브랜드로 도약했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는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40개국 이상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아마존·코스트코·왓슨스·티몰·쇼피·가디언 등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정관장 제품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장에서 발표한 이계옥 KGC인삼공사 개척사업팀장은 “글로벌 대표 건강기업들이 모인 자리에서 정관장과 홍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정관장은 K-홍삼의 세계화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  지엘프로  에브리타임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