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대외 리스크 만만치 않은 우리경제, 청룡처럼 비상할까…
2024년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올해는 갑집년(甲辰年) 청룡의 해입니다. 우리 민족은 예부터 색과 동물을 조합해 그 해를 나타내는 말을 지었는데요. 순서대로 신갑의 오방색(청색, 붉은색, 금색, 흰색, 검은색)과 십이지간(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를 조합는 것입니다20…
대표이미지
[청룡의 해 마케팅①] 먹거리부터 금·전시까지…유통업계 휩쓴 청룡…
2024년 갑진년(甲辰年), 특히 60년 만에 돌아온 기념비적인 청룡의 해를 맞아 유통업계 이곳저곳에서 청룡이 힘차게 날아오르고 있다. 상품 출시 및 이벤트, 컬래버레이션, 전시 등 형태도 다양하다.아성다이소스타벅스 등 청룡 이미지 활용한 상품 출시먼저 청룡이 지닌 이미지를 활용한 상품 출시가…
대표이미지
[청룡의 해 마케팅②] 흔들리는 禁酒… ‘청룡酒’ 마케팅 후끈
청룡(靑龍). 갑진년(甲辰年)은 푸른 용의 해다. 오행(五行)에서 갑은 푸른색이고 진은 용이다. 용은 십이지(十二支) 가운데 유일한 상상 속 동물이다. 그 어떤 해, 그 어떤 동물보다 스토리나 이미지가 화려하다. 얼른 떠오른 생각 하나. 패키지 디자인으로 이만한 건 없겠네.새해 아침, 청룡을 내세운 술…
대표이미지
[청룡의 해 마케팅③] 청룡 타고 날라온 국내 게임사 신작 및 게임 소식…
자(子), 축(丑), 인(寅), 묘(卯), 진(辰), 사(巳), 오(午), 미(未), 신(申), 유(酉), 술(戌), 해(亥), 어릴 적 만화영화를 보면서 12간지를 외웠다. 올해도 주제곡을 부르며 어떤 동물의 해인지 세어본다. 묘(卯) 다음으로 진(辰)이니이번년도는 용띠다.2024년도갑진년(甲辰年)은 푸른 용의 해라고 한다. 용…
대표이미지
[청룡의 해 마케팅④] 삼성자산운용 선정, 2024년 ETF 투자 키워드…
삼성자산운용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ETF 투자 키워드로 D.R.A.G.O.N.(용)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투자 키워드 D.R.A.G.O.N.은 총 여섯 개의 투자 분야로, 각각 월배당(Dividend), 글로벌 리츠(REITs), 인공지능(AIRobot), 인컴확보(Guarante…
대표이미지
[스페셜 인터뷰]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 싱가포르 비견 되는 글로벌…
전 국민이 염원했던 엑스포 유치는 불발됐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부산은 희망을 보고 비전을 얻었다.유치 활동을 통해 부산에 대한 기업 투자는 20배가량 늘어났으며 각종 글로벌 도시브랜드는 수직 상승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한국의 위상을 알린 측면에서 엑스포 유치전은 값진 자산으로…
대표이미지
[인터뷰] 함정민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지휘자 “장벽 넘는 담쟁이…
두껍아, 두껍아, 헌집 줄게, 새집 다오.어렸을 때 친구들과 즐겨 불렀던 전래동요로 익숙한 이 가사가 합창단 단원들의 목소리를 통해 아름다운 선율로 새 생명력을 얻어 귓가에 맴돌았다. 그렇게 화음을 맞추다가 헌집 가사 부분만 불러야 하는 테너 단원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새집을 드릴 수가 없다고…
대표이미지
[인터뷰]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이탐구 부지휘자·정승원 단무장 “…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2022년 6월 열린 반 클라이번(Van Cliburn)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했을 때는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 당시 마린 알솝(Marin Alsop) 지휘자는 임윤찬의 마지막 타건(打鍵) 후 모든 것이 정지했을 때 아주 잠깐 눈물을 훔쳤다. 그걸 본 대중도 벅찬 감동에 연신 손을…
대표이미지
형체 없는 LF '던스트'의 '왔다 사라지는' O4O 전략...떠오르는 패션 브…
자네가 직접 해보지 그래?2018년 당시 LF 패션리서치컨설팅실 소속 유재혁 과장은 LF 경영진 앞에서 각 브랜드 사업부의 시즌 트렌드와 신사업 방향성을 제시하며 서 있었다. 그는 LF의 신사업 전략으로 2030 세대를 겨냥한 스트리트 브랜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2015~2017년은 스트릿패션 붐…
대표이미지
서울시, 오세훈표 저출산 및 다자녀 지원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서울 만든…
국내 인구수가 꾸준히 줄어드는 가운데, 미혼 비중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통계청이 발표한 장래인구추계에 따르면, 국내 총인구는 2022년 5167만 명에서 2072년 3622만 명 수준까지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 통계청 인구주택총조사 결과로 분석한 우리나라 청년세대의 변화(2000~2020년)에 따…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