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추석 연휴 도심서 즐기는 풍성한 국립민속박물관 '추석 한마당' 마련

  •  

cnbnews 왕진오⁄ 2015.09.22 09:22:21

▲2014년 국립민속박물관 앞마당에서 펼쳐진 상모 돌리기 전통 공연.(사진=왕진오 기자)

(CNB저널=왕진오 기자) 명절 연휴 서울 도심 속에서 외국인 관광객을 비롯해 관람객 2만 여명이 하루 종일 북적거린다. 아침부터 풍악소리에 전통 공연까지 어우러지며, 고즈넉한 고궁 속 박물관이 들썩거린다.

경복궁 옆에 위치한 국립민속박물관이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9월 26∼30일 '2015 추석 한마당 세시행사 - 광복 70년! 되찾은 기쁨, 함께하는 추석' 세시행사를 진행한다.

'풍성한 가을, 달빛도 좋아라'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추석 한마당에는 추석과 관련된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44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통 공예품을 만들어보는 체험 활동을 비롯해 추석 관련 세시 음식을 맛보기도 하고, 일본과 베트남 등의 추석 음식들도 맛볼 기회를 제공한다.

▲거북놀이 체험 행사를 하는 참가자들.(사진=국립민속박물관)

이밖에도 영덕월월이청청 공연을 비롯해 평택 지역에서 전해지는 사물놀이인 평택농악 등 다양한 전통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현란한 퍼포먼스와 신나는 음악이 어우러지는 비보이와 사물놀이 등 퓨전 공연을 비롯해 페루의 민속음악 공연도 진행된다.

한가위를 맞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세시 체험 교육프로그램인 거북놀이, 꼭두각시놀음 등도 놓치지 말아야 할 프로그램 중의 하나다.

행사기간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는 경기도 민속 특별전과 서애 류성룡의 '징비록' 전시 그리고 어린이박물관의 '해와 달이 된 오누이', '나무를 만나다', '어린이박물관 버스'에서 진행되는 전시는 덤으로 즐길 수 있다.

국립민속박물관의 '2015 추석 한마당 세시행사 - 광복 70년! 되찾은 기쁨, 함께하는 추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민속박물관 홈페이지(www.nf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추석 한마당 프로그램은 인터넷 사전접수와 현장접수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www.kidsnfm.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