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국산·수입차 통합 A/S 만족도 1위
‘고객 만족도 No.1’ 내걸고 3년 연속 A/S 만족도 1위 올라
▲혼다코리아는 자체 기술 서비스 인력의 실력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스킬 컨테스트’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혼다코리아)
(CNB저널=안창현 기자) 혼다코리아가 국산차와 수입차를 통틀어 자동차 A/S 만족도에서 1위에 올랐다.
혼다코리아(대표 정우영)는 7일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자동차 연례 기획조사’에서 국산차 및 수입차 통합 자동차 산업 A/S 만족도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혼다코리아는 컨슈머인사이트에서 매년 10만 명 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자동차 만족도 조사에서 올해까지 3년 연속 A/S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의사가 있는 소비자 총 10만 5672명을 대상으로 A/S 만족도, 판매서비스 만족도, 품질, 제품 만족도 등 6개 부문에 대해 진행했다.
이 중 A/S 만족도는 지난 1년간 국산 및 수입 22개 자동차 브랜드의 직영, 지정, 협력 정비소를 이용한 자동차 보유자를 대상으로 접수 및 접근, 환경, 절차, 결과, 회사 등 5개 부문에 대한 체감 평가 등 1000점 만점으로 이뤄졌다.
혼다코리아는 국산차, 유럽차, 일본차, 미국차 각각의 A/S 만족도 평균 점수인 792점, 756점, 815점, 746점을 웃도는 831점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혼다코리아가 지향하고 있는 ‘압도적 고객만족(CS) 1위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국산, 수입 통합 A/S 만족도 1위로 결실을 맺게 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결과”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CS No.1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창현 isangahn@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