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포토] 한복 입은 미피부터 명품 두른 미피까지

롯데갤러리, '매니 미니 미피(Many Mini Miffy)'전 열어

  •  

cnbnews 김금영 기자⁄ 2016.05.02 17:25:08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아트홀이 '매니 미니 미피(Many Mini Miffy)'전을 29일까지 연다.(사진=김금영 기자)

환갑을 넘긴 세계적인 캐릭터 미티가 색다른 모습으로 전시장을 찾았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아트홀은 '매니 미니 미피(Many Mini Miffy)'전을 2일 공개했다. 이번 전시는 네덜란드 디자이너이자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사랑받는 딕 브루너의 대표적인 캐릭터 '미피'의 탄생 61주년을 맞아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미피를 재해석한 작품도 전시돼 눈길을 끈다. 가장 왼쪽에 이수미 작가의 금속공예 작품으로 재탄생된 미피가 전시됐다.(사진=김금영 기자)

▲전시는 1부 '미피의 역사', 2부 '아티스트의 재해석', 3부 '패션브랜드와의 만남'으로 구성된다. 가장 앞에 한젬마가 재해석한 미피 작품이 눈길을 끈다.(사진=김금영 기자)

'많은, 귀여운, 미피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전시장에 가득하다'는 의미로 지어진 이번 전시명과 같이 한국 전시에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미피를 만날 수 있다. 1부 '미피의 역사', 2부 '아티스트의 재해석', 그리고 3부 '패션브랜드와의 만남'으로 구성된다.


특히 2부에서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재해석한 미피로 눈길을 끈다. 이미 지난해 네덜란드 작가들이 제작한 피규어 22점에 강희라&백성은(미디어), 김우진(조각), 김자경(주얼리디자이너), 김현정&박술녀(동양화&한복), 디자이너쿤X01(디자이너), 백민준(조각), 신아숙(패션디자이너), 심윤진(디자이너), 이수미(금속공예), 이청청(패션디자이너), 한젬마(설치). 홍상식(조각), 허태훈(건축) 등 국내 아티스트 13명의 피규어 13점이 추가됐다.


▲디자이너쿤은 한국의 전통 도깨비에 미피를 결합하는 시도를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다.(사진=김금영 기자)

▲미피 캐릭터가 올해 탄생 61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전시는 롯데갤러리 광복점(부산)과 청량리점에서도 이어질 예정이다.(사진=김금영 기자)

한편 '매니 미니 미피'전은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에서 5월 29일까지 전시를 갖고, 이후 롯데갤러리 광복점(부산)에서 6월 1~28일, 롯데갤러리 청량리점에서 7월 1~24일 전시를 이어간다.

관련태그
CNB  씨앤비  시앤비  CNB뉴스  씨앤비뉴스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