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진⁄ 2022.02.17 13:56:27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문화예술 직업체험 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이하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결과공유회 ‘온기’ 시즌2가 오는 2월 24일(목)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결과공유회는 코카카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예술·기술 융합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년에 이어 진행되는 결과공유회 ‘온기’ 시즌2는 예술과 기술이 만나 따뜻한 문화예술교육이 계속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결과공유회에서는 2021년 전국 문예회관에서 진행된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사업의 프로그램 기획·개발, 운영 경험을 다양한 시각에서 공유하고, 사업에 참여한 융복합 아티스트의 퍼포먼스 시연과 대담을 통해 문화예술 분야의 새로운 직업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또한, 이번 결과공유회에서는 2022년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사업 공모와 코카카에서 신규로 추진하는 ‘문화취약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도 안내한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공모는 2월 이내에 문예회관 대상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등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문화예술 분야의 변화를 경험하고 대비할 수 있는 사업이다. 예술창작과 문화기술을 동시에 탐구하고 실현해보며 문예회관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해볼 수 있는 융복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2021년 전국 34개 문예회관에서 운영된 36개 프로그램은 코카카 공식 블로그에서 21일부터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지만 이번 결과공유회를 통해 여전히 따뜻한 문화예술의 온기가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2022년에도 계속되는 미래를 향한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박유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