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삼성증권 온라인 '비상장주식 Total 솔루션' 서비스 오픈

비상장기업 리포트 제공, 비상장주식 투자 및 세무 등 토탈 컨설팅 서비스 제공 등 비대면 서비스 확대

  •  

cnbnews 김예은⁄ 2022.11.30 11:48:07

삼성증권이 온라인 '비상장주식 Total 솔루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이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비상장주식 Total 솔루션' 서비스를 오픈해 디지털 고객 대상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증권의 '비상장주식 Total 솔루션' 서비스는 △주요 비상장 기업의 분석 리포트, △비상장 기업 관련 종합 컨설팅 △증권플러스 연계를 통한 통합 안전 거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비상장주식 관련 컨설팅은 삼성증권의 10억 이상 자산의 온라인 초부유층 고객을 전담하고 있는 디지털SNI팀의 PB들이 전담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디지털 고객 대상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범위 확장을 위해 다각화 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9월에는 디지털(온라인)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에스라운지(S.Lounge)' 서비스를 출시했다. 에스라운지(S.Lounge)는 '컨설팅 라운지', '투자정보 라운지', '세미나 라운지'로 구성된다.

디지털 우수고객이라면 누구나 '컨설팅 라운지' 메뉴에서 디지털PB에게 전화해 투자상담과 업무처리 등을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바로상담' 서비스와 '분야별 예약 상담'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증권은 AI 기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굴링'의 경우, 이용객 수가 1만 5천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굴링'은 '펀드'와 'ETF' 상품을 활용해 개인별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로, 지난 10월에는 '국내주식 개별종목'을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주식굴링'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최근 삼성증권은 고객들의 관심이 커진 환율 및 원자재 등의 시세를 확대해 300여개의 지수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원하는 통화를 기준으로 다양한 글로벌 통화의 환율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고, 각종 미국/유럽/영국/일본 등 글로벌 기준금리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세계 최대 거래소 중 하나인 뉴욕거래소(NYSE)와의 제휴를 통한 미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도 매수·매도 각각 10호가씩 20호가(기존 2호가)로 확대 제공하기 시작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다양해지는 디지털 투자자들의 니즈에 맞춰 혁신적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관련태그
삼성증권  비상장주식  굴링  에스라운지  뉴욕거래소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