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사회 경험 쌓으며 용돈벌이” 동작구,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모집

오늘(19일)부터 27일까지 총 54명 모집…▲학습지도 멘토링 ▲영어 활용 ▲유아 활동 및 학습 보조 ▲행정·복지 ▲ 체육 등 5개 분야

  •  

cnbnews 안용호⁄ 2025.06.19 13:41:20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 2월,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간담회’에서 대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동작구청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행정업무를 통해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되는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2025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구정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고, 행정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이번 모집인원은 총 54명으로 특화직무와 일반직무 중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단, 특화직무는 교대·사범대 재학, 공인 어학 성적 보유 등 추가 요건을 갖춰야 한다.

특화직무는 ▲학습지도 멘토링(5명) ▲영어 활용(3명) ▲유아 활동 및 학습보조(20명) 등 3개 분야, 일반직무는 ▲행정·복지(18명) ▲체육(8명) 등 2개 분야에서 채용한다.

특화직무 분야로 선발되면 도서관, 청소년독서실, 영어놀이터, 영어도서관, 어린이집에 배치돼 ▲초등학생 대상 기초학습 지도 ▲영어 활용 독서 및 놀이지도 ▲유아 활동 및 영어학습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일반직무 분야는 구청, 동주민센터, 키움센터, 물놀이장 등에서 ▲민원응대 및 행정업무 보조 ▲돌봄 보조 ▲질서안내 ▲환경정비 등의 역할을 맡는다.

공고일 기준 동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늘(19일)부터 27일까지 동작구청 누리집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근무 기간은 7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로(주 5일, 1일 5시간), 만근 시 동작구 생활임금(시간당 11,779원)을 적용해 약 157만 원이 지급된다.

참여자는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최종 선발하며, 일반직무 중 일부 인원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우선 추첨한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내달 말 오리엔테이션 후 특기·적성 등을 고려해 적합 직무에 배치될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관내 대학생들이 다양한 행정 경험을 하며 구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를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청년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동작구  박일하  동작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동작구 대학생아르바이트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