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성북 곳곳 온정

돈암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돈암2동새마을부녀회, 동선동주민자치회, 종암동새마을부녀회 김장김치 나눔

  •  

cnbnews 안용호⁄ 2025.11.17 14:42:31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_돈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진=성북구청

겨울을 앞두고 성북구 전역에서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김장 나눔이 잇따라 펼쳐지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회 등 다양한 단체가 직접 김치를 담그고 취약계층 가구를 찾아 전달하며 공동체의 정을 나누고 있다. 구는 “민간의 자발적 나눔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실질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돈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정희)는 지난 11일 돈암2동 주민센터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열고 지역 내 취약계층 60가구에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독거어르신,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다양한 이웃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30여 명의 협의체 위원과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배추 절이기부터 양념 버무리기까지 손수 진행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박OO 어르신은 “잊지 않고 찾아와줘서 고맙다. 사랑이 담긴 김치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정희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추운 날씨에도 기꺼이 참여한 위원들과 봉사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구도 지속적인 지원과 발굴을 통해 취약계층 복지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_돈암2 새마을부녀회. 사진=성북구청

돈암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길순)는 14일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열고 독거어르신 및 복지사각지대 50가구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마련했다. 이른 아침부터 모인 부녀회 회원들은 정성스럽게 배추를 다듬고 양념을 버무리며 이웃 사랑의 마음을 김치에 담았다.

이번 행사는 서울누리새마을금고, 아리랑교통(주), 흥천사의 후원으로 진행돼 지역사회 나눔의 폭을 넓혔다. 이길순 회장은 “해마다 김장 나눔을 통해 이웃과 소통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유윤희 돈암2동장은 “부녀회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된다”며 “이 같은 온정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_동선동 주민자치회. 사진=성북구청

동선동 주민자치회(회장 신재용)는 지난 11일 동선동 주민센터 공유부엌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레시피’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총각무 300kg으로 김장을 담가 저소득 150가구에 전달했다.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지역 주민들은 각자의 김장 비법을 나누고 함께 버무리는 과정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으며, 이는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공동체 유대감을 강화하는 시간이 됐다.

신재용 회장은 “웃음과 이야기 속에서 함께 버무린 김치가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계절마다 정을 나누는 주민자치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동선동은 여름철 삼계탕 나눔 등 사계절 맞춤형 복지활동을 이어오며 지역공동체 복지의 모범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손서영 동선동장은 “주민이 주도하는 나눔이 지역 복지의 든든한 기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_종암동 새마을부녀회. 사진=성북구청

지난 14일 진행된 종암동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서는 종암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부임)가 전날부터 절임배추와 양념을 준비해 총 1,000kg(100박스)의 김장김치를 마련했다. 완성된 김치는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중장년 단독가구 등 취약계층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박부임 회장은 “정성을 다해 담근 김치가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매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하는 부녀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은 성북구 지역복지의 중요한 동력”이라고 강조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성북구  이승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종암동 새마을부녀회  돈암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