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오래 살기’와 ‘빨리 안 죽기’ 중 어느 쪽?
‘검은 백조(블랙 스완)’란 새로운 개념을 내놓아 ‘월가의 새로운 현자’란 칭송을 얻은 나심 탈레브라는 사람이 있다. 그가 블랙 스완 개념을 정립하는 데는 자신의 건강 경험이 큰 계기가 됐다. 담배를 피우지 않았고 가족 중에 후두암 병력도 없는데 30대 젊은 나이에 후두암 진단을 받았던 것이다…
대표이미지
‘야권 통합전도사’ 자임한 ‘문재인 대망론’의 실체, 그리고 허와 실…
“당신(故노무현 전 대통령)은 이제 운명에서 해방됐지만, 나는 당신이 남긴 숙제에서 꼼짝하지 못하게 됐다.” 이 말은 지난 6월 14일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펴낸 ‘문재인의 운명’이라는 제목의 자서전 마지막 구절이다. 이 구절이 야권 안팎에서 고개를 들고 있는 '문재인 대망론(大…
대표이미지
[안명옥 ‘사랑의 정치학’ - 30]사회적 갈등과 그 해결책
안명옥 차의과학대학교 보건복지대학원 교수, 전 국회의원 오늘은 이미 언급한 바 있는 갈등, 그 중에서도 사회적 갈등에 대해 조명을 하겠다. 여러 종류의 사회적 갈등이 있겠지만 많은 파생 효과를 지닌 갈등, 즉 경제적인 이유, 소득 양극화로 생기는 갈등에 대해 먼저 고찰해 본다. 소득의 격…
대표이미지
트래픽 폭증에 통신사·인터넷 업체 간 ‘망 부하’ 문제 놓고 논란
LG유플러스가 지난 2일 데이터망이 먹통이 되면서 소비자들의 원성을 샀다. 원인은 트래픽 증폭이었다. 특정 사이트에 몰리는 트래픽을 감당할 수 없어서 벌어진 일이었다. 업계에서는 ‘터질게 터졌다’는 반응을 보였고 뿔 난 소비자들의 불만은 온라인에 폭주했다. 한편 LG유플러스의…
대표이미지
SC제일은행 노조의 최장기 총파업…무엇이 문제인가?
외국계 은행인 SC제일은행의 노동조합이 지난 6월 총파업에 돌입하면서 은행권 최장기 파업을 기록했다. 노조원 2900여명은 사측의 성과급제 도입에 반발하며 속초의 한 콘도에 모여 파업을 벌이고 있다. 몇 차례 노사 간의 교섭이 있었지만 서로의 이견을 좁히지 못해 전부 결렬됐고, 심지…
대표이미지
증권사 보험상품 ‘방카’ 과열 속 불완전판매 주의
증권사에서 판매하는 보험상품인 ‘방카슈랑스’의 인기가 높다. 보험의 선봉장 아줌마 설계사들이 팔던 보험 상품이 자본시장법 개정과 함께 증권사와 은행에서 자유롭게 팔게 되면서 투자 자금이 몰리고 있다. 그러나 과열 실적경쟁으로 인해 불완전판매의 우려가 있고, 증권사에서 판매하…
대표이미지
고유가 시대, 주목받는 ‘하이브리드카’
국내 자동차 업계가 ‘하이브리드카’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현재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카가 차지하는 비중은 7월 기준 1.7%로, 아직 미미한 수준이다. 그럼에도 업계와 전문가들은 향후 자동차 시장을 이끌 열쇠로 하이브리드카를 꼽고 있다. 현시점에서는 수요가 폭발…
대표이미지
한국닛산,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 출시
한국닛산이 오리지널 박스카 CUBE(큐브)를 공식적으로 선보였다. 한국닛산의 세일즈 마케팅을 총괄하는 엄진환 이사는 9일 서울 중구 삼각동 을지 한빛 미디어 파크에서 열린 박스카 큐브의 출시 행사에서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는 큐브의 국내 판매 대수를 월 300대 정도로 목표한다고…
대표이미지
[심정택 칼럼]고유가속 국내 이륜차시장, 씽씽 달린다
심정택 자동차 칼럼니스트 국내 모터사이클(이륜차) 시장에 400만대가 등록되어 있다. 현재 고속도로 진입이 금지되어 있는 모터사이클 소유자들은 십 수 년 전부터 고속도로 운행을 요구하고 있다. 과거 모터사이클은 배기가스 절감 장치 미 부착으로 자동차 공해를 일으키는 주범으로 인식…
대표이미지
영국의 자존심 ‘웨지우드’와 영국의 다도(茶道)문화
웨지우드 - 도자기 역사 최초의 마케터 영국을 대표하는 도자기 브랜드 웨지우드의 창립자 조사이어 웨지우드는 도자기 역사상 최초의 마케터로 알려져 있다. 그림으로 자사 상품을 표시했던 다른 도자기회사와 달리 웨지우드는 최초로 ‘WEDGWOOD & BENTLY’라는 음각을 제품에 새기…
1 2 3 4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