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너무 착해지지 말고(개인), 아주 무서워져 보자(정부)
10.26 재보선을 보면서 인간의 ‘악’에 대해 생각해 본다. 이번 선거는 네거티브 선거였다. 내 자랑(정책 대결)보다 상대의 허점 드러내기가 표의 향방을 결정했다. 여당 후보에게도, 야권 후보에게도 어느 정도 흠집(악)은 있었다. 흠집이 없는 인간이 도대체 어디 있겠는가. 그런데 이 흠집을 처리하…
대표이미지
‘대세론’ 위협받은 박근혜, ‘안풍’ 위력 과시한 안철수
10·26 재·보궐선거가 끝난 다음날인 10월 27일 MBC를 비롯한 KBS, SBS 등 방송 3사가 미디어리서치 등 3개 여론조사 기관에 의뢰해 조사해 발표한 서울시장 보궐선거 투표자 2천159명을 대상으로 투표소 출구조사에 의하면, 서울의 투표자들의 내년 대통령선거 가상대결에서 한나라당 박근혜…
대표이미지
[안명옥 ‘사랑의 정치학’ - 40]새 시대와 한국 여성의 위치
우리 모두가 자랑스러워하고 사랑하는 어머니인 여성. 대한민국에서 여성이 지닌 지위는 과연 세계 안에서 어디쯤에 자리 잡고 있을까? 여성의 날에 대한 소개를 하며 오늘의 이야기를 전개한다. 매년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이다.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정한 날이자 러시아, 중…
대표이미지
스마트폰 3분기 실적, ‘삼성 천하’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의 입지가 막강해졌다. 삼성전자의 경우 3분기 스마트폰에서만 2000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스마트폰 시장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반면 삼성전자와 경쟁을 벌이고 있는 LG전자는 스마트폰 부진 탓에 올해 1~2분기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3분기 만에 적자로 돌아섰다. 애플…
대표이미지
입맛대로 맞춰 쓰는 ‘선택형 요금제’ 본격화
음성통화와 데이터, 그리고 문자가 결합된 고정적인 스마트폰 요금제가 점차 달라질 전망이다. 지난 6월 정부가 통신비 인하안 중 하나로 발표했던 선택형 요금제가 속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8월 이동통신 3사 중 가장 최초로 소비자가 직접 설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요금제…
대표이미지
“금융자본의 탐욕이 시민들을 피 흘리게 한다”
뉴욕 월가에서 불과 수 십 명이 모여 금융자본의 탐욕과 사회 양극화를 규탄했던 시위가 유럽과 일본을 비롯한 세계 곳곳으로 확산되고 있다. 월가 시위는 미국 투자은행들이 대규모 수익을 내고 있는 가운데 정작 시민들은 일자리조차 구하기 힘들어지자, 양극화와 불평등에 분노한 시민들이…
대표이미지
[허현수 재테크 칼럼]돈 굴릴 곳이 없다? “호주달러 외화예금으로”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 주요 신흥국이 기준금리를 잇달아 인하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경상수지가 18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물가상승율도 6%대 높은 수준을 지속하고 있어 추가 금리인상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신흥국들의 경기침체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금리를 올리지 못하…
대표이미지
수입차 사면 기분 좋았는데 이제는…
수입차의 연간 판매 대수가 10만대를 내다보고 있는 등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차의 위상이 높아졌지만, 고객 만족도는 오히려 떨어지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자동차전문 리서치회사인 마케팅인사이트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 9만7356명을 대상으로 올해 수입차 브랜드의 ▲종합…
대표이미지
공정위와 백화점의 ‘판매수수료’ 줄다리기
국내 ‘빅3’ 백화점의 중소기업 판매수수료를 둘러싼 조율 과정이 심상치 않다. 공정거래위원회와 3대 백화점의 ‘수수료인하’를 둘러싼 줄다리기는 9월 초부터 시작됐다. 지난 9월6일, 공정위 측은 대형유통업체의 판매수수료가 과도하게 높아 유통분야에서 동반성장에 큰 장애가 된다…
대표이미지
[설준희 교수의 메디컬 40년 에세이 - 20]‘완치시킨다’는 책, 정말…
현대 의학이 많이 발달했다고는 하지만 잘 알려진 병이면서도 완치가 어려운 병들이 많다. 필자가 근무하는 세브란스 심혈관병원 바로 옆이 암 센터인지라 자주 암 환자들을 목격하게 된다. 그런데 이들 환자들에게 다가가는 장사꾼들이 있다. 어두운 얼굴로 앉아 있는 환자에게 다가가서 “이…
1 2 3 4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