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251호
·
[데스크 칼럼]올해의 단어에 ‘쥐어짜인 중산층’…누구를 원망하고…
겨울이 문 밖에 기다리는 헛헛한 12월에 접어드니 갖가지 연례행사들이 이어집니다. 불우이웃돕기 성금, 사랑의 연탄배달 등 훈훈한 뉴스가 가득합니다. 일 년 내내 사람냄새 듬뿍 나는 일로 채워졌으면 좋으련만, 생각대로 안 되는 게 세상살이입니다. 그래도 그나마 우리 사회에 이런 세밑 온정이 살아…
2012년 국산 신차 ‘가뭄’, 수입차 ‘봇물’
내년 자동차시장에서 국산 신차는 대폭 줄어드는 반면, 수입차의 집중 공세는 여전히 거셀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여느 해보다도 많은 신형 모델을 출시하며 일명 ‘신차 전쟁’을 일으켰다. 1월 현대자동차의 그랜저를 시작으로 기아자동차 모닝, 르노삼성자동차 SM7…
나온 지 1년 안된 차 사지 말라니까
여느 해보다도 수많은 신차가 쏟아져 나왔던 2011년, 정신 못 차리게 만드는 신차 행렬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그러나 가지 많은 나무에 바람 잘 날 없다고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는 ‘신관이 구관보다 못하네’라는 탄식 역시 수시로 터져 나왔다. ‘폼 나는’ 신차를 구입했다가 품질 불…
LTE로 앞서 달리는 SK·LG에 KT, ‘양수겸장’ 들고 추격전…
KT가 2세대 이동통신망 서비스에 대한 폐지 승인을 받음에 따라 12월8일부터 본격적으로 4세대 이동통신망인 LTE 서비스를 본격화할 방침이다. 지난 7월 상용화를 시작한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에 비해 상당히 늦게 시작하는 상황이지만 뒤늦게 주목받는 와이브로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와이…
[유환 제태크 칼럼]싱글족을 위한 재테크 전략…
언제부터인가 결혼은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 돼 가고 있다. 정부의 세제 방안부터 주택청약 및 주택기금 대출, 심지어 은행창구에서의 신용대출까지 차별이 심한 것을 보면 미혼과 기혼 사이에는 마치 건너지 못할 강이 흐르고 있는 것 같다. 화려한 싱글족이 되려면 더욱 알뜰하게 재테크를 해야 한다…
올림푸스 카메라, 나아졌지만 아직도 하위
세계 카메라 시장에서 큰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무겁고 거대한 일안반사형(SLR) 카메라에서 보다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mirrorless) 카메라로의 이동이다. 일안반사형 카메라에서 반사유리를 제거함으로써 경량화를 이룩한 미러리스 카메라가 2008년에 처음 등장한 뒤 이런 형태…
[인터뷰] 김성태 한나라당 의원 “한미FTA 찬성하지만 표결엔 기권…
“국민들이 정부 여당에 등 돌린 가장 큰 핵심은 사회성을 상실한 채 소통하지 않았던 일방통행식 ‘MB의 국정운영’에 있다. 한나라당이 변하지 않으면 안 되는 절체절명의 상황인데도 각자 자기 변명식의 시각과 주장에 정치상황 잣대를 맞추다보니 위기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지 못하고 있는…
[안명옥 ‘사랑의 정치학’]보호해야 할 여성의 인권
범죄라 할 수 있는 폭력이 가정 내에도 존재한다. 상상할 수 없는 일이 가족 간에 벌어진다. 전교 1등 하라는 엄마의 다그침과 암울한 가정, 여기에 이 사회의 침울한 교육현실까지 더해져 아들이 엄마를 살해하는 상황까지 만들었다. 성폭력은 더 많이 일어나는 현상이다. 사람의 얼굴을 하고 딸을 성학…
[인터뷰]반장식 “기술과 경영이 만나야 한국의 잡스가 나오죠”
스티브 잡스가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곧잘 내건 사진이 있다. 바로 테크놀로지 거리와 리버럴 아츠 거리가 만나는 지점을 보여 주는 도로 표지판이다. 우주에 흠집(dent in universe)을 낼만한 최고의 제품을 만들려면 기술과 인문학의 접점을 찾아야 한다는 자신의 의지와 애플의 지향점을 시각…
[설준희 교수의 메디컬 40년 에세이]아뿔싸, 번지수가 잘못됐네!
의예과는 수업 시간이 너무 많았다. 모든 이과계 과목을 다 배우는 것 같았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8시간 그리고 토요일엔 4시간 수업을 받는 등 고등학교 수업보다도 더했다. 우리는 당시 화학, 물리, 생물 중 한 과목을 선택하는 입시제도 아래서 고등학교 수업을 받았기 때문에 선택…
1
2
3
4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버스킹? 이제 마곡서 즐기자! 강…
영등포구의회, ‘제260회 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
마포구, 영남 산불 피해 복구 위…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
2025 부활절 퍼레이드’개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ETF…
신한은행, 2025 상반기 수출입…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공모…
왕정순 시의원 주관, 『서울특…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