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KT, 20~22일 ‘월드IT쇼 2022’ 참여

  •  

cnbnews 윤지원⁄ 2022.04.19 22:22:42

KT의 WIS 2022 전시관 조감도. (사진 = KT)

KT가 국내 주요 ICT 전시회인 ‘월드IT쇼(WIS) 2022’에 참여한다.

KT는 오는 20~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WIS 2022에서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 삶의 디지털혁신, DIGICO KT’를 주제로 한 KT 전시관은 KT가 그룹사, 파트너사와 함께 만드는 ‘디지코 시티(DIGICO CITY)’로 구성했다. 이번 전시에서 KT는 13개, 그룹사는 4개, 파트너사는 7개 디지털혁신 서비스를 선보인다.

KT의 전시 아이템은 ‘교통 디지털 트윈’, ‘AI컨택센터(AICC)’, ‘AI 서비스로봇’과 ‘AI 방역로봇’, ‘GiGA WiFi 홈 6E’ 및 차세대 가정용 단말 ‘S-Box’, ‘5G IoT 라우터’, ‘에어맵 코리아’, ‘AIoT 전동 휠체어’와 ‘창고물류 DX 솔루션’, ‘리얼댄스’, ‘5G 모바일 에지 컴퓨팅’, ‘닥터 와이즈’(Dr. WAIS), ‘기가 아토’(GiGA Atto), ‘AI NQI’ 등이다.

KT는 올해 2월 스페인 MWC 2022에 이어 이번 WIS에서도 중소기업과 상생 차원에서 그룹사 및 파트너사에 전시 참여기회를 제공했다고 덧붙였다.

KT DS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을 내보인다. KT텔레캅은 지능형 영상보안 기가아이즈(GiGAeyes)를 기반으로 언택트 출입보안 및 라이브TV 기술을 선보이고, KT서비스북부는 방역 서비스 기술 소개와 함께 실제 현장 방역을 담당한다.

애버커스는 소상공인을 위한 ‘다자간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을, 에프알텍은 5G 28㎓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밀리미터파(mmWave) 중계기’를 각각 내놓는다. 티아이스퀘어는 보디캠을 활용해 실시간 관측과 영상 전송이 가능한 스마트 안전 솔루션 ‘세이프캠(SafeCAM)’을 선보인다.

열사람은 반려동물 케어 솔루션을, 마르시스는 AI코딩 교구를 KT 전시관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올래디오는 공공 와이파이 AP를, 코아소프트는 메타버스 기반의 ‘3D 디지털 트윈 제작’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KT는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준비하고, 메타버스 전시관 ‘디지코 랜드’도 운영한다.

< 문화경제 윤지원 기자 >

관련태그
KT  디지코  DIGICO  WIS 2022  월드IT쇼 2022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