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용호⁄ 2022.06.03 14:09:23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이 피임약 ‘마이보라’의 신규 영상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2일 밝혔다.
광고는 평소 피임약을 어떻게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에스트로겐 0.03mg 함유 피임약 '마이보라'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동아제약은 이번 신규 영상 광고를 위해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동아제약 측은 이혜성을 발탁한 이유에 대해 “이혜성 씨는 ‘신뢰감’과 ‘친근감’이라는 두 이미지를 모두 갖고 있다. 이런 이미지가 여성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판단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동아제약 홍보 담당자는 “이혜성 씨는 최근 유튜브를 통해 다이어트, 공부 등 일상에 관한 진솔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다. 모두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이다. 또한 유명 방송인의 튀는 이미지 대신 친구, 언니, 동생 같은 친근한 매력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혜성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혜성이’를 통해 ‘잠 안오는 밤, 자장가처럼 듣는 영어 원서 ASMR’, ‘다이어트 빵집 추천’, ‘10분 만에 배우는 영국 발음’, ‘내가 휴학했던 진짜 이유’ 등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팬들과 나누고 있다.
한편 이번 마이보라 신규 캠페인 광고는 SNS용 디지털 콘텐츠도 제작했다. 이 영상은 마이보라 제품 소개와 함께 피임약의 원리부터 피임약을 고르는 기준까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동아제약 홍보 담당자는 “경구 피임약은 복용에 대해 소비자들의 막연한 두려움이 많고 복용법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 카테고리로 주요 소비자인 20-30대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방송인 이혜성을 통해 신뢰감 있게 제품 메시지를 전달했다”라고 밝혔다.
이혜성은 KBS 공채 43기 아나운서 출신으로 지난 2020년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전향했다. 현재 tvN '벌거벗은 세계사‘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최연복 쉐프와 함께 tv조선 ‘만복식당’ 진행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