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아모레퍼시픽,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수면 질 개선’에 나선다.

다음달 바이탈뷰티 수면 건강기능식품 출시 통해 '수면 시장' 진출 예정

  •  

cnbnews 김예은⁄ 2022.07.11 16:31:09

아모레퍼시픽은 77년의 연구 기술력을 담아 개발한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아모레퍼시픽의 기술연구원 '미지움' 전경  [사진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수면 질 개선’ 목적의 원료 개발에 성공함에 따라에 '바이탈 뷰티' 시장 확장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은 77년의 연구 기술력을 담아 개발한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제조사가 수년간 연구∙개발하고 인체적용시험 등의 엄격한 절차를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외적 아름다움의 근간이 내면의 근본적 변화로부터 시작된다는 브랜드 가치에 따라 독자적인 원료 개발을 토대로 한 이너뷰티 제품을 발굴해 왔다.

 

지금까지 ‘피부 개선 기능성’의 콜라겐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와 ‘체지방 감소’ 기능성의 ‘APIC(Amorepacific Isoplavone Carnitine; 대두배아열수추출물 등 복합물)’ 등 기능별로 총 5개의 개별 인정형 원료를 개발해 왔다.

 

이번 ‘수면 질 개선’ 원료로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새롭게 인정받음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총 6개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확보하게 됐다. 동시에 콜라겐, 다이어트, 비타민 등에 국한되어 온 이너뷰티 제품군이 '수면 개선' 목적의 새로운 카테고리로 확장할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에 신규 확보된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은 아모레퍼시픽이 우리 뇌 조직에 존재하는 수면과 관련된 물질인 ‘가바’를 외부에서 보충하면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발견하고 개발된 원료이다. 꾸준히 섭취할 경우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직장인부터 노년층까지 모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원료라는게 회사의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새로 개발한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수면 효율, 총 수면시간, 총 각성시간 등 총 7가지 수면 관련 지표에서 유의적 개선이 확인됐다”며 “다음달 중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주원료로 한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숙면에 대한 수요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면서 수면 관련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현재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수면 질 개선 기능성 원료인 락티움, 미강주정추출물, 감태추출물 등과 함께 가장 최근 등록 원료인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이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뷰티  수면  아모레퍼시픽  기능성 원료  이너뷰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