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주요 관광명소를 맵으로 구현한 ‘메타버스 강남빌리지’를 지난 19일 선보였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메타버스 강남빌리지’는 강남구 주요 관광권역인 ▲영동대로 코엑스 ▲강남역/신사 가로수길 ▲양재천/봉은사 등 3곳을 제페토 플랫폼 내에 구현했다.
‘메타버스 강남빌리지’는 9월 30일에 시작하는 강남페스티벌과 연계해 메타버스 속 영동대로 K-POP 콘서트, 마루공원 콘서트 무대 등에서 축제를 즐기고 다양한 미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제페토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고 각 맵에 들어가서 ▲코엑스 아쿠아리움 황금물고기 찾기 대작전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속 가장 높은 곳에 숨겨진 포토존 찾기 ▲강남역 핫플레이스 하늘에 떠 있는 카페 찾기 ▲강남역 네컷부스 찾고 나만의 인증샷 찍기 ▲양재천에서 장애물 피하며 타임어택 달리기 ▲대모산 정상을 향해 유쾌 상쾌 인증샷 등 다양한 미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제페토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도 강남페스티벌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도전 알파벳 다시 건너기!’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동대로 K-POP 콘서트 티켓, 커피·편의점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문화경제 이윤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