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마약 혐의 '돈스파이크' 동종 전과 3회 전해져...그런데 왜 마약 투약 시점을 '최근'이라 했을까?

29일 YTN 동종 전과 3회 단독 보도... 법원 도망 염려 있어 구속영장 발부

  •  

cnbnews 이윤수⁄ 2022.09.29 12:11:19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유명 작곡가겸 사업가인 돈스파이크(본명 김민수)가 28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도봉구 서울북부지법에 출두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북부지법 임기환 부장판사는 28일 최근 마약혐의로 논란이 되고 있는 작곡가 겸 사업가 돈스파이크(45·본명 김민수)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법원은 이날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뒤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구속 사유를 설명했다. 돈스파이크와 함께 마약을 한 혐의를 받는 이른바 '보도방' 업주 A(37)씨의 구속영장도 이날 발부된 것으로 확인됐다.

돈스파이크는 작곡가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 후 다양한 방송 활동과 자신의 스테이크 가게를 운영하며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

 

한편 29일 YTN은 단독 보도를 통해, 돈스파이크에게 동종 전과 3회가 있다고 전해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앞서 지난 28일 서울북부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를 받은 돈스파이크는 마약 투약 시작 시점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최근이다”라고 답한 바 있다.

관련해 에펨코리아 등 온라인커뮤니티의 네티즌들은 돈스파이크의 동종 전과 3회 보도에 놀라며 "이미 전과 3범이라고?", "유명해지면 안 좋은 것부터 기사화되던데, 전과가 지금까지 안 알려진 게 신기하다","어떻게 안들킨 거지" 등의 댓글을 이어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돈스파이크와 A씨는 올해 4월께부터 총 3차례에 걸쳐 강남 일대 호텔 파티룸을 빌려 여성 접객원 2명과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현장에 있던 여성 접객원 중 한 명이 별건의 경찰 조사에서 '돈스파이크와 마약을 한 적이 있다'라는 취지로 진술하면서 돈스파이크도 덜미를 잡힌 것으로 전해졌다.

돈스파이크는 지난 26일 오후 8시께 강남구의 한 호텔에서 체포됐다. 당시 소지하고 있던 필로폰 양(30g)은 통상 1회 투약량이 0.03g인 점을 고려하면 약 1천회 분에 해당한다.

돈스파이크는 지난 28일 서울북부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참석한 뒤 취재진 앞에서 혐의를 인정하며 "다 제 잘못이고 조사에 성실히 임해서 죄(죗값) 달게 받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돈스파이크 변호인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마약을 많이 안 해본 사람들은 희석·투약하는 게 서툴러서 손실분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마약을) 여유 있게 갖고 다니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다.

< 문화경제 이윤수 기자 >

관련태그
돈스파이크  마약  필로폰  전과 3회  구속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