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에이피알, '메디큐브톡' 론칭...IoT기반 맞춤 솔루션 제공의 교두보 역할 할까?

후기/피드백 공유부터 시술 고민 상담까지 자유로운 소통환경 조성...향후 맞춤형 뷰티 솔루션 제공 목표

  •  

cnbnews 김예은⁄ 2022.11.10 16:17:43

메디큐브 톡 서비스 화면. 사진=에이피알 제공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지난 3일 스마트 앱 ‘에이지알’을 기반으로 한 뷰티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 '메디큐브톡'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홈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에 대한 고객 후기와 피드백을 SNS 형태로 구현한 서비스로 향후 관심 키워드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은 전문적인 피부 클리닉 서비스를 집에서 구현하고자 지난 3월 론칭한 홈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다. 에이지알은 △경락 마사지 기술력은 담은 ‘더마 EMS샷’ △리프팅 시술을 구현한 ‘유쎄라 딥샷’ △레이저‧프락셀 효과의 ‘ATS 에어샷’ △피부 관채 관리의 ‘부스터힐러’로 총 4종의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메디큐브 톡 서비스 화면. 사진=에이피알 제공

스마트앱 '에이지알'은 홈뷰티 기기와 연동돼 피부 고민에 따른 최적의 사용주기, 방법 등 맞춤 케어 플래닝을 제공한다. 에이피알은 이 같은 앱 기반의 고도화된 고객 솔루션 제공을 위해 '뷰티 전문 SNS'를 표방한 메디큐브톡을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고객 간 피부 고민과 시술 후기 등의 데이터를 축적 및 공유하고 고객들의 홈 디바이스의 사용성을 증대하기 위함이다.

메디큐브톡은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솔루션 제공 플랫폼으로 진화도 바라보고 있다고 밝혔다. 뷰티 디바이스 내부 센서를 이용,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부위를 확인해 적합한 사용법/제품을 추천함은 물론, 디바이스 자체를 통한 사용 알림 기능도 추가해 충성고객 수요를 늘려갈 계획이다.

에이피알 김동영 CTO는 '메디큐브톡은 에이지알의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기기를 더욱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자는 취지로 개발한 것'이라며, '고객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한 루틴을 만들며 고민을 해결하고, 후기를 공유해 비슷한 고민의 다른 유저들에게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끊임없이 진화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

관련태그
에이피알  에이지알  메디큐브  메디큐브톡  더마 EMS샷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