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신규 던전 ‘흑룡교 비밀전당’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던전 ‘흑룡교 비밀전당’은 파티원들과 협력해 보스 ‘진천마왕’의 공격을 저지시키면 ‘빛나는 진천마왕 전설 보패’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던전을 완료하면 기본 보상 외에도 ‘은화’ 또는 ‘흑신석’을 활용해 입찰에 참여하여 최대 3개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던전 전리품 경매'를 선보였다. 낙찰에 성공한 이용자는 아이템을 획득하며, 나머지 이용자들은 ‘은화’ 또는 ‘흑신석’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검사’, ‘암살자’, ‘주술사’, ‘기권사’ 등 10개 직업의 밸런스를 개선해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이외에도 캐릭터를 최대 홍문 9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하고 ‘피해상쇄’, ‘대인 피해상쇄’ 등 능력치를 부여하는 ‘홍문신공 3권 7장’과 ‘홍문신공 3권 8장’을 선보였다.
아울러 세력전을 통해 얻게되는 ‘영석’을 활용해 장비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더욱 다양하게 획득하는 한편 세력 경쟁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영석 가공’ 콘텐츠를 개편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NEW 카네이션 주화 상점’ ▲‘흑룡교 비밀전당 진소아 구출 작전’ ▲ ‘진천마왕을 저지하라!’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 문화경제 이윤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