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현대백화점, “광화문광장서 ‘흰디’와 도심 속 피서 즐겨요”

푸드트럭, 마켓, 물놀이 시설 등 운영

  •  

cnbnews 김금영⁄ 2023.07.31 13:49:13

31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 중인 '흰디랜드'에서 시민들이 휴식을 즐기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31일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3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진행 중인 ‘흰디랜드’에서 15m 높이의 비치발리볼 공을 든 대형 ‘흰디’를 비롯해 푸드트럭과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먹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고객들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이 기간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주변은 흰디랜드로 꾸며진다. ‘여름 해변’을 주제로 흰디랜드에서는 파란색과 하얀색이 조합된 경쾌하고 시원한 바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푸드트럭과 마켓은 행사 기간 중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되며, 닭강정, 떡볶이, 김밥, 아이스크림, 커피 등 인기 간식과 바캉스 용품을 판매한다.

또한 인접한 세종로공원에서는 소상공인협회가 운영하는 햄버거, 와플, 핫도그 등 인기 푸드트럭(6대)과 수공예부스(15동)가 마련된다. 주변으로 캠핑용 탁·의자를 배치해 편의를 제공한다.

28일부터는 물놀이 시설도 운영 중이다. 시민들은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광화문을 배경으로 5m 높이의 워터 슬라이드와 20m 길이(1.2m 깊이)의 물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다.

물놀이 시설은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총 3부(▲1부 12:00~14:40 ▲2부 15:00~18:00 ▲3부 19:00~21:00)로 나눠 운영되며 별도 예약 없이 회차당 250명 선착순 운영된다. 유아-어린이의 경우에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 가능하다. 물놀이시설 이용 시 수영복과 수영모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수영모가 없을 시에는 캡모자 착용 시에도 입장 가능하다. 단, 신발의 경우에는 아쿠아슈즈를 필수 착용해야 한다. 아쿠아슈즈가 없을 시 맨발로 입장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여름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시민을 위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행사를 마련했다”며 “서울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공간인 광화문광장에서 흰디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현대백화점  광화문광장  흰디랜드  푸드트럭  물놀이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