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 회사인 제스트코와 손잡고 가공유 ‘덴마크 초코초코 우유’의 아이스크림 신제품 ‘덴마크 초코초코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덴마크 초코초코콘은 2015년 출시된 덴마크 초코초코 우유 제품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초코칩을 첨가한 제품이다.
동원F&B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다양한 디저트류 제품에 덴마크 브랜드를 접목할 계획이다. 발효유부터 가공유, 백색 시유, 커피, 식품성 음료, 치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보유한 덴마크 브랜드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K-컬처 트렌드에 맞춰 향후 신제품에 대한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라며 “덴마크 브랜드 파워 및 외부와의 전략적 컬래버를 활용한 디저트류 제품을 신사업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는 덴마크 초코초코콘 판매를 위해 ‘제스트코’와 협업한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 회사인 제스트코는 여러 회사와 컬래버를 통해 다양한 아이스크림 제품을 유통 판매하고 있는 만큼 전반적인 브랜드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스트코 관계자는 “초코맛에 집중하는 콘 아이스크림이 흔치 않기 때문에 마니아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는 덴마크 우유의 강점을 활용해 신제품 출시 등 동원F&B와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