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이것이 히어로노믹스 효과"…임영웅 내세운 기업들 함박웃음 눈길

KGC인삼공사·대상 청정원·CGV 등

  •  

cnbnews 김금영⁄ 2024.05.02 09:14:05

KGC인삼공사는 지난달 정관장 신규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선정했다. 사진=KGC인삼공사

기업들이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가입한 고객이 2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가정의 달 프로모션 동기 대비 72% 증가한 수치로, 임영웅 브로마이드 및 포토카트 등 프로모션 혜택을 받기 위해 정관장 멤버스 가입이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KGC인삼공사는 지난달 정관장 신규 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선정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선 정관장의 스테디셀러 ‘홍삼정’을 비롯해 ‘천녹’, ‘장수:율’, ‘에브리타임’, ‘홍삼톤’, ‘다보록’ 등 부모 선물로 각광 받는 제품들이 골고루 인기를 끌면서, 8일간 구매건수가 전년도 프로모션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이 밖에 임영웅이 출연한 정관장 광고 영상은 공개 40시간 만에 200만 뷰를 돌파했고, ‘임영웅 광고모델 발탁 축하 카페’ 이벤트는 지난달 19일 접수가 오픈되자마자 1000여 명이 접속해 신청 당일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17일까지 진행하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정관장 구매고객에게 임영웅 스페셜 굿즈를 증정하고, 전국 정관장 매장에 임영웅 등신대를 설치하는 등 임영웅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임영웅 브로마이드와 포토카드로 구성된 스페셜굿즈는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인증 행렬이 이어지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정관장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는 건강 히어로 ‘임영웅’의 멤버스 전용 영상과 광고 메이킹필름을 2일부터 공개한다. 메이킹필름을 시청하고 퀴즈 참여시 정관장 모델 임영웅의 디지털 굿즈인 휴대폰 배경화면 2종 등을 제공한다.

KGC인삼공사 나태경 마케팅혁신실장은 “임영웅 신드롬은 ‘히어로노믹스’(영웅+이코노믹스 합성어)라는 용어를 창출할 만큼 우리 사회 각 분야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정관장은 임영웅과의 특별한 인연을 바탕으로 뜻깊은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구매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대상 청정원은 임영웅과 브랜드 모델 계약 연장 소식을 지난달 전했다. 사진=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도 ‘임영웅 효과’를 봤다. 지난해 대상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의 모델로 발탁된 임영웅은 간장에 대한 청정원 햇살담은의 정성과 진심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인간햇살’로 활약했고, 모델 임영웅의 활약에 힘입어 올해 1분기 햇살담은 간장 판매액은 모델 기용 전인 2022년 동기와 비교해 약 16% 상승했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해 공식 인스타그램 ‘정원이의 비밀정원’, ‘청정원 라이프’를 통해 매월 임영웅이 전하는 ‘진심 메시지’ 발행, CGV 스크린엑스(ScreenX) 광고 진행, 미니 등신대 형태의 임영웅 포토카드가 들어있는 기획세트 판매 등 다양한 햇살담은 캠페인을 전개하며 소비자와 활발한 소통을 진행했다.

특히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앙코르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개봉과 연계해 상영 전 임영웅이 출연한 햇살담은 필름 광고를 송출하고, 개봉 첫 주말에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영웅의 간장’ 200ml 1종을 무료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으로 소비자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대상 청정원은 올해도 임영웅과의 인연을 이어간다. 대상 청정원은 임영웅과 브랜드 모델 계약 연장 소식을 지난달 전했다. 대상은 햇살담은의 브랜드 정체성 ‘진심’을 전달하는 임영웅과 또 한 번 인연을 맺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지난해 인간햇살로 활약하며 햇살담은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데 앞장선 모델 임영웅과 또 한 번 인연을 지속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올해 역시 더 많은 소비자에게 햇살담은의 정성과 진심을 전할 수 있도록 모델 임영웅과 함께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영웅 콘서트 실황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포스터. 사진=CGV

영화관도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봤다. 지난해 CGV에서 배급한 임영웅의 ‘아임히어로 더 파이널’은 25만 여명의 관객을 모아 ‘2023년 한국영화 흥행’ 32위에 등극했다. 콘텐츠의 힘에 힘입어 지난 4년간 적자 일색이던 멀티플렉스 3사 중 CGV는 가장 먼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6일 오후 6시 새 더블 싱글을 발표한다. 임영웅은 신곡 관련 콘텐츠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5~26일 서울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을 펼친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임영웅  CGV  대상 청정원  KGC인삼공사 정관장  아임 히어로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