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11일부터 기업뱅킹 앱 ‘i-ONE뱅크 기업’을 전면 개편해 사업자들에게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간편 인증 수단 추가, 개인 인증서 연동 서비스, 주사용 계좌 중심의 메인화면 구성, 주요 금융 일정 푸시 알림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특히, 개인 인증서를 기업뱅킹에 연동해 사업장별 인증서 구매 없이 여러 사업장을 한 번의 로그인으로 전환하며 거래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됐다. 개인스마트뱅킹과 기업스마트뱅킹 간 자동 로그인 서비스도 추가돼 시간과 비용 절약이 가능하다.
보안 기능도 강화됐다. 출금 권한 없이 조회만 가능한 이용자 설정 기능과 고액이체나 이상 거래 발생 시 실시간 푸시 알림을 제공해 내부 통제와 보안성을 높였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신규 앱과 기존 앱을 한시적으로 병행 운영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새로운 i-ONE뱅크 기업이 사업자들에게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앱 개편을 기념해 연말까지 ‘황금열쇠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