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용호⁄ 2025.07.21 15:13:58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미술관(관장 노중기)은 오는 30일(수) 오후 2시, 교육실 1에서 성인 대상 열린 교육 ‘션 스컬리_연결된 추상’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8월 17일까지 개최되는 해외교류전 션 스컬리: 수평과 수직과 연계하여 현대 추상회화의 거장인 션 스컬리의 작품과 예술세계를 중심으로 추상미술의 개념을 다각도로 탐구하고, 전시에 대한 이해를 한층 깊고 풍부하게 확장하고자 기획하였다.
교육은 다양한 미술 저서와 평론 활동을 통해 현대미술에 대한 폭넓은 식견을 갖추고 있는 ▲경기대학교 박영택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션 스컬리의 작품세계를 보다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성인 선착순 40명이며, 오는 21일(월)부터 대구시통합예약시스템(yeyak.daegu.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구미술관 노중기 관장은 “이번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동시대 추상미술의 흐름과 션 스컬리의 작품세계를 친근하게 이해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예술과 관람객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과 영감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미술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교육기획팀(053-430-75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