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대우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SUMMIT’ 리뉴얼 론칭

‘푸르지오 써밋’ 11년 만에 전면 리뉴얼

  •  

cnbnews 김응구⁄ 2025.07.22 16:24:35

11년 만에 전면 리뉴얼한 ‘SUMMIT’ 브랜드 콘셉트 이미지.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 써밋’을 11년 만에 전면 리뉴얼한 ‘SUMMIT’을 공식 론칭했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 BI(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변경 수준을 넘어, 하이엔드 주거 시장에서의 사업경험과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 브랜드 철학부터 디자인 시스템, 커뮤니케이션 방식, 품질 기준까지 전반을 재정비한 ‘하이엔드 2.0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푸르지오 써밋이라는 기존 브랜드명은 SUMMIT 단일 네이밍으로 정제됐고, 이를 상징하는 새로운 심볼이 함께 도입됐다. 이는 고급 주거 시장에서 브랜드 상징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SUMMIT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이다.

대우건설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SUMMIT을 단순 고급 주거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의 성취를 상징하는 기념비(Monument)로 재정의했다. ‘The Monument of Aspiration’으로 정의되는 브랜드 철학은 SUMMIT이 고객 성취의 정점이 되는 상징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심볼은 브랜드 철학의 앞글자인 ‘M’과 ‘A’를 조합해 만든 모노그램으로, 대우건설만의 SUMMIT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도록 디자인됐다.

하이엔드 브랜드를 소비하는 고객의 가장 본질적인 니즈에 집중한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깊이 있는 고유성(Originality) △영향력 있는 존재감(Presence) △탁월함의 추구(Excellence)라는 세 가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브랜드 방향성을 확립했다.

특히, SUMMIT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형성하고자 설계·상품·서비스, 각종 커뮤니케이션 등 브랜드 전반의 디자인 콘셉트를 ‘모던한 한국적 디자인(Modern Koreaness)’으로 규정했다.

SUMMIT이 적용되는 여러 사업에서 같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기 위해 유형별 디자인 가이드도 리뉴얼과 함께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모던한 한국적 미감으로 SUMMIT만의 독창성을 표현할 것”이라며 “가장 영향력 있는 주거 공간으로 고객으로부터 탁월함을 인정받고 비교우위의 브랜드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말했다.

〈문화경제 김응구 기자〉

관련태그
대우건설  SUMMIT  하이엔드 아파트  Monument  브랜드 리뉴얼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