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용호⁄ 2025.07.30 17:01:48
인도네시아 빈탄은 가볼 만한 곳과 액티비티 등이 다양하다. 사막 위 에메랄드 빛 호수와 소금처럼 딱딱하게 굳어진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아름다운 모래사막이 만들어 낸 신비로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고, 하늘에서 막 내려온 듯 신비로운 500 로한 사원, 남중국해의 반짝이는 해변부터 맛있는 음식까지 자연환경이 훌륭하고 가볼 만한 곳이 많아 여행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여름 호캉스를 계획한다면 판다이 인다 라고이 빈탄 (Pantai Indah Lagoi Bintan), 반얀트리 빈탄 (Banyan Tree Bintan) 및 카무엘라 빌라 라고이 베이 빈탄 (Kamuela Villas Lagoi Bay Bintan)을 추천한다. 빈탄 리조트의 열대우림에 위치해서 평온함과 들어서자마자 쾌적한 공간 그리고 반짝이는 수영장이 기다리고 있다. 플로팅 조식이 일품이다.
선셋을 감상하는 일은 세계 어디서든 낭만적이다. 빈탄의 일몰은 그 중에서도 최고이다. 빈탄 리조트 내의 최고의 선셋을 보려면 나트라 빈탄의 파티오바 (The Patio Bar by Natra Bintan), 마마 비(Mamma B) 그리고 반얀트리 빈탄 트리톱 (Treetops at Banyan Tree Bintan)을 추천한다. 오후 5시쯤 방문하면 태양이 불게 타오르며 빈탄의 지평선을 아름답게 물들인다.
사파리 라고이(Safari Lagoi)는 단순한 동물원을 넘어, 인도네시아 리아우 제도에서 야생동물을 가까이 만나고 교감할 수 있는 체험형 보호 구역이다. 이곳에서는 인도네시아 고유종인 수마트라 코끼리와 오랑우탄, 코모도 드래곤, 인도네시아 꿀곰, 거대한 강악어 등 다양한 멸종위기 동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일부 동물에게는 직접 먹이를 주거나 가까이서 교감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사파리 단지에는 다양한 열대과일나무와 희귀 식물, 형형색색의 꽃들이 조성되어 있어 열대 우림 속을 거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전용 포토존과 가이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일반적인 동물원과는 차별화된 ‘살아있는 생태 체험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섬에 다양한 사람들이 사는 인도네시아는 CNN 선정 세계 최고의 음식을 가진 천국이다. 스트리트 푸드파이터에서 백종원이 인도네시아 른당을 세계에서 맛있는 음식 1위로 소개했다. 라막 바사모 레스토랑(Lamak Basamo Restaurant)에서 히당 스타일 서빙을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도네시아식으로 손으로 먹어보는 것을 도전해보자. 손을 씻고, 정통 인도네시아 재료와 함께 현지인처럼 즐겨보자.
전통시장 방문은 시티투어에서 빠질 수 없는 코스이다. 탄중피낭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인도네시아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발견해보자. 전통기념품, 건어물, 새우, 전통칩, 소금물에 절인 과일 등 정통 동남아 요리 재료 등 다양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인도네시아 빈탄까지는 직항이 있다. 인천, 김해, 제주 출발 싱가포르 도착 항공편이 매일 직항 운항되고 있으며, 인천에서 바탐까지 제주항공이 주 3회 운영된다. 바탐에서 빈탄까지 스피드보트로 약 35분이면 도착한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