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오는 9일, 한남 커피스테이션점에서 윤수훈 작가와 함께 ‘계획대로 될 리 없음!’ 책으로 북토크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북토크는 휴가철을 맞아 ‘망한 여행 전시회’를 주제로 작가와 ‘망한 여행’에 대한 에피소드를 나누고, 여행지에서 사 온 망한 기념품을 전시하는 등 참석자들이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계획대로 될 리 없음!은 시작부터 꼬여버린 23살 청년의 망한 여행기를 다룬 내용으로 1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툰 작가 윤수훈이 집필한 책이다.
한편, 폴 바셋은 지난달 22일부터 출판사 시공사(SIGONGSA)와 손잡고 브랜드 캠페인 ‘폴 바셋 슬로우 커피 클럽’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커피 한 잔과 함께 천천히 휴식을 즐기는 ‘온전한 쉼’을 제안하는 프로그램으로, 폴 바셋 11개 거점 매장을 중심으로 북스테이션을 설치하고, 매장 이용 고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휴가철에 읽기 좋은 시공사 도서 9종을 비치해 뒀다. 독서모임, 필사 모임 등 책을 주제로 한 오프라인 모임 장소가 필요한 이들에게 폴 바셋 카페 대관과 커피를 무료로 증정하는 책 모임 지원 캠페인도 진행한다.
폴 바셋 담당자는 “요즘 카페에서도 대화가 줄고, 핸드폰만 보는 분들이 많다”며, “자극적인 콘텐츠에 지친 이들에게 온전한 쉼을 선사하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한 만큼 많은 분이 잠시나마 디지털 디톡스의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