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은⁄ 2025.10.31 17:06:57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30일 경기도 성남시 NS홈쇼핑 본사에서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과 시니어 손님 대상 맞춤형 금융·쇼핑 결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 출범 1주년을 기념해 추진됐으며, 시니어 손님의 금융과 소비 생활을 통합 지원하는 융합형 토탈 라이프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양사는 ▲하나더넥스트 라운지 세미나 개최 ▲시니어 맞춤형 공동 프로그램 운영 ▲멤버십 혜택 교차 지원 ▲자산관리·은퇴 관련 콘텐츠 공동 제작 ▲온·오프라인 채널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력을 통해 시니어 손님의 금융 편의성과 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시니어 손님의 일상 속 금융 편의를 높이기 위해 NS홈쇼핑과 협력해 실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금융과 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10월 ‘하나더넥스트’를 출범하며 은퇴설계, 상속, 건강관리 등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