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첫 공성전 ‘알베른 포트리스’ 등 대규모 업데이트

최대 10개 길드, 이용자 500명 참여… 오는 29일 첫 공성전 진행

  •  

cnbnews 황수오⁄ 2025.11.05 11:24:23

(사진=넷마블)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 PC/모바일)’에 첫 공성전 ‘알베른 포트리스’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대규모 공성전 ‘알베른 포트리스’는 각 서버의 광산전쟁에서 승리한 6개 길드와 별도 입찰을 통한 3개 길드, 그리고 수성 길드 등 총 10개 길드, 이용자 500명이 참여하는 콘텐츠다.

첫 공성전은 오는 29일 21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첫 공성전의 경우 NPC가 수성 길드의 역할을 맡아, 9개 길드가 참여하게 된다.공성전은 공성 지역 내 ‘컨트롤 브릿지’를 20분간 점령하는 길드가 최종 승리하게 되며, ‘공성전 상점 이용 권한’, ‘점령 길드 엠블럼’, ‘특별 코스튬: 공성의 승리자’ 등의 특별한 보상과 더불어 ‘월드 거래소 누적 세금’을 수령할 수 있다.

신규 지역 ‘알베른 크레이터 2구역’도 오픈했다. 난이도별로 총 4개 권역으로 구성된 ‘알베른 크레이터 2구역’은 8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신규 보스 ‘제노사이커’가 등장, 처치 시 ‘희귀장비 7단계’, ‘영웅 재료 및 장비 3~5단계’, ‘영웅 보스 장비 및 신규 드라이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로버 공방’ 시스템에서는 로버 외형을 변경할 수 있다. 각 로버 코스튬은 총 8개 파츠로 구성됐으며, 모든 파츠 아이템을 획득할 경우 코스튬이 활성화되고, 추가 획득한 파츠로 강화 성공 시 해당 파츠의 등급이 상승한다.

이외에도 캐릭터 선물하기 기능, 신규 코스튬 2종(공성의 승리자, 다크 테일코트) 등이 추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컬렉션, 미션, 제작, 출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 시 ‘영웅 등급 탈릭 3단계 선택 상자’, ‘고품질 익스펜션 업그레이드 키트’ 등 특별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한편, ‘RF 온라인 넥스트(PC/모바일)’는 지난 2004년부터 20여 년간 서비스한 ‘RF 온라인’ IP를 활용한 MMORPG 신작으로, 3월 20일 정식 출시 이후 6일 만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MMORPG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문화경제 황수오 기자 >

관련태그
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