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은⁄ 2025.12.08 17:03:17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5일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 ‘KB인재양성’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KB인재양성’은 KB국민은행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꿈과 도전정신을 가진 청년들을 선발해 전문가 멘토링과 성장지원금을 제공하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2021년부터 현재까지 700여 명의 청년이 참여했으며, 올해 수료식은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돼 총 95명이 수료했다.
수료생들은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며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 간 응원의 메시지를 나눴다. 올해는 정보보안 분야 실리콘밸리 연수, 국내외 피아노 콩쿠르 수상, 창업 경진대회 수상, 주요 기업 인턴십 합격 등 다양한 우수 사례가 발표됐다. 한 수료생은 “KB인재양성 덕분에 학업에 집중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고, 삶의 방향성을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인재양성이 청년들이 스스로 가능성을 확인하고 사회로 나아가는 데 실질적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KB금융그룹 양종희 회장은 창립 17주년 기념사에서 “KB는 손길이 닿지 않는 청년과 취약계층이 도약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히며 청년 지원 확대 의지를 재확인한 바 있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