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최종편집 :
경제-정치
문화-미술
칼럼
다아트
전국/사회
전체기사
자치구&기관
Home
>
기사모음
>
제592호
·
[부동산] 14년 제자리걸음 ‘후분양제’ 이번엔 결판날까
(CNB저널 = 이성호 기자) 14년째 제자리걸음인 주택 후분양제 도입. 하지만 현 정부가 칼을 빼들 모양새다. 조만간 후분양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키로 해 촉각이 곤두서고 있다.국토교통부 관계자는 CNB와의 통화에서 이달(6월) 중에 제2차 장기 주거종합계획(2013~2022년)의 수정안을 발표할 예…
[유통] 너도나도 홈퍼니싱…유통 공룡들 먹거리판 바뀌나
(CNB저널 = 김주경 기자)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면서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높다. 홈퍼니싱 시장을 놓고 전통 가구업체인 한샘과 이케아가 경쟁을 펼치는 가운데 현대백화점과 신세계가 홈퍼니싱 시장 공략에 나서 주목된다. 유통업계가 홈퍼니싱 시장에 유…
[게임] “해외로 해외로” 게임사들 실크로드는 따로 있다
(CNB저널 = 손강훈 기자) 국내 게임업계의 세계 시장 진출 의지가 상당하다.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빅3부터 게임빌컴투스 등 중견업체까지 신작과 기존 인기작의 글로벌 버전을 준비출시하고 있다. 이들의 해외 사랑 이유는 뭘까.요즘 국내 게임업계 트렌드 중 하나는 글로벌이다. 대형중견 게임…
[신용카드] 삼성페이 넘어 핑페이…영세 밴사는 어쩌나
(CNB저널 = 도기천 기자) 삼성페이, 핸드페이에 이어 핑페이가 도입되면서 플라스틱 카드 시대가 역사 속으로 저물고 있다. 여신금융업계 전반에 불어 닥친 변화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먹이사슬의 최하위에 있는 중소 밴(VAN) 업계의 설 자리를 뺏고 있다. CNB가 기술력…
[증시] 북한 리스크 사라져도 코스피 제자리인 이유
(CNB저널 = 손정호 기자) 과거부터 한국증시의 발목을 잡아온 북한 리스크가 북미정상회담과 한반도 비핵화를 계기로 사라지고 있지만 코스피 지수는 여전히 제자리걸음이다. 이유는 뭘까.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기업 주가의 저평가 현상)의 이유 중 하나인 북한 리스크가 사라지고 있다.12일 싱가…
[남북경협] 개성 상인 3세대, 분단 장벽 넘는다
(CNB저널 = 도기천 기자) 남북북미 간 정상들의 성공적인 만남으로 한반도 경제공동체가 가시권에 들어오고 있다. 북녘 땅에 고향을 둔 기업인들은 과거부터 인도적 차원의 대북 지원에 앞장서 왔다. 이들은 고인이 되었거나 경영일선에서 물러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뜻을 물려받은 2~3세 기업인들…
[통신] 통신비 원가공개 ‘2라운드’…이번엔 LTE
(CNB저널 = 이성호 기자) SKT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사의 LTE 통신요금 원가는 밝혀질 수 있을까. 최근 대법원의 판시에 따라 2G3G 이동통신 요금원가 관련 일부 자료가 공개된데 이어 이번에는 LTE 관련 자료를 제공하라는 정보공개청구가 이어지고 있는 것. 정부는 조만간 가부를 결…
[문화경제] 그림인데 소리가? 롯데백 ‘We Draw Football’
(CNB저널 = 선명규 기자) 롯데백화점이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에서 이달 1일부터 한 달 간 We Draw Football전을 연다. 다방면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그림으로 구현한 축구의 색다른 면을 엿볼 수 있는 자리. 축구천왕이 된 호날두와 메시 등 눈길을 끄는 작품이 많다. 오는 14일 개막하는 러…
[아트북] 돈과 헤게모니의 화수분 앤디워홀
워홀과 워홀의 예술은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가?이 질문은 우리를 이 책의 집필 목적으로 안내한다. 저자는 오늘날 세계에서 워홀을 글로벌 스타로 띄워야 했던 대전 이후의 역사적 맥락이 오히려 의구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한다.저자는 히틀러와 나치에 대한 승리를 대변하고 선전하는…
[주목 전시] 앤디 워홀이 날아다니는 전구를 만든 사연
(CNB저널 = 김금영 기자) 한껏 부풀어진 풍선이 전시장 천장에 두둥실 떠 있다. 이 작품의 아이디어를 낸 인물의 이름을 들으면 사람들은 일순간 고개를 갸웃한다. 예술가 앤디 워홀, 그리고 벨 연구소 소속의 공학자 빌리 클뤼버. 서로 접점이 없어 보이는 이들은 어떻게 이 작품에서 만났을까?앤디 워…
1
2
핫이슈 추적
[속보] 육군 32사단서 훈련 중…
오늘 오전, 두 명 병원 이송
오늘 오전 육군 32사단에서 훈련 도중 수류탄이 터져 두 명이 병원에…
[데스크 칼럼] 언론이 야당의 ‘…
코로나19 확진자 불면증 시달린다…
가을 하늘 아래, 가족 친화 행사…
동대문구, 제35회 청룡문화제…
동대문구, 3500여 구민 가을길…
‘레드로드 핼러윈 안전 총력전…
용산구의회, 제301회 임시회 구…
서울시 서울디자인어워드, 미국…
서울시의회 김용호 의원, 서울…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
서울시의회 김태수 주택공간위…
서울시의회 최진혁 의원, ‘전…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