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뜨거운 밀월, 스타트업 기술 보호…
1월 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신규 벤처천억 기업이 108개 사를 돌파했습니다. 이는 2021년 12월 기준 739개로 2004년 당시 68개에 비해 10배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벤처천억 기업이란 1998년부터 2020년 말까지 1회 이상 벤처확인 이력이 있는 기업 116778곳 가운데 연 매출 1000억 원…
대표이미지
[스타트업 육성에 진심인 기업들①] 대기업이 먼저 스타트업에 손 내…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파듯, 새 아이디어 발굴에 스타트업(신생 창업기업)이라는 오아시스를 판다. 대기업이 스타트업의 문을 두드리는 시대다. 삼성, 롯데, CJ, 포스코 등 대기업은 각각의 사업적 특성에 맞춰 사내에 벤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외부 업체와 손을 잡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스타트업을 지…
대표이미지
[스타트업 육성에 진심인 기업들②] 국내 대형 게임사들, 인디 게임 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해 3월 발표한 '벤처투자를 받은 기업의 기업가치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21년 게임 업종 분야의기업 가치와 미래 성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021년 게임 업종 기업들은 4078억 원으로 평균 기업가치가 가장 높았고, 투자금액 대비기업가치 배수 역시…
대표이미지
[스타트업 육성에 진심인 기업들③] 스타트업과 손잡은 오비맥주·하…
우리나라 벤처기업협회는 스타트업을 개인 또는 소수의 창업인이 위험성은 크지만 성공할 경우 높은 기대수익이 예상되는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독자적인 기반 위에서 사업화하려는 신생 중소기업으로 정의하고 있다.그런 스타트업이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기 위해선 길고 긴 데스밸리(Death Val…
대표이미지
[스타트업 육성에 진심인 기업들④] 현대차의 오픈이노베이션, ‘혼자…
'오픈(Open) 더 도어'.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게임체인저 (Game Changer)로 도약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는 2019년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업체로의 전환을 선언하며 관련 혁신 기술의 고도화 전략으로 개방(Open)형 혁신을 택했다.오픈…
대표이미지
[인터뷰] 조경웅 KT&G 상상플래닛 운영총괄 팀장 "소셜벤처밸리 성…
올해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은 20개 기업 중 9개에 한국 기업이 이름을 올리며, 전체 참가국 중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특히 9개 기업 중 벤처스타트업은 5개사로, 이는 역대 최대 실적이었다. 앞서 미국 포브스지에서 선정한 2021년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엔 한국 청년…
대표이미지
[인터뷰] 이영진 아모레퍼시픽 넥스트뷰티 디비전장 “고객 데이터와…
평균 실종. 트렌드코리아 2023의 저자 김난도 교수는 올해의 트렌드를 설명하는 10가지 소비트렌드 키워드 가운데 첫 번째로 이 단어를 택했다. 정규분포로 상징되는 기존의 대중(mass) 시장이 흔들리며, 평균으로 표현될 수 있는 무난한 상품이 점차 설 곳을 잃고 있는 현실을 대변한 단어다.대체…
대표이미지
[인터뷰]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보편적 복지의 해답은 쉼표가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침상도시(bed town). 먹고살기 바쁜 사람들. 휴일엔 쉬고 자는 게 일상. 그러니 무언가를 경험하고자 멀리 나가는 건 요원한 일. 결국, 노원구는 문화의 불모지가 됐다. 설상가상. 코로나19는 주민들을 더욱 집안으로 붙잡아두었다.지방자치단체의 문화사업. 오승록 노원구청장의…
대표이미지
[2023 IPO] 새벽배송 유일 흑자 오아시스마켓, 올해 이커머스 1호 상…
IPO 한파 속에서 신선식품 새벽배송 업계 유일 흑자 기업 오아시스마켓(이하 오아시스)이 올해 첫 조(兆) 단위 기업공개(IPO)에 나선다.코로나 팬데믹 이후 비대면 쇼핑 수요가 늘어나면서 유통업계는 고객 편의를 위한 다각화 된 배송시스템의 혁신을 꾀했다. 그 가운데서 두드러진 서비스가 바로 새…
대표이미지
[서울in] 알아두면 돈 되는 ‘2023 서울시·자치구 지원금’ 정보
2023년 서울시와 자치구가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보편적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대중교통비 지원부터 전기차 보급 지원, 상병수당, 어학 자격시험 응시료, 양육지원금까지. 정보를 몰라 혜택을 누리지 못했던 각종공공 지원금정보를 총정리했다.청년부담확 줄인 서울시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2023년…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