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표이미지
[데스크 칼럼] 기적을 낳는 묘한 결합, 하이브리드 마케팅
​한류를 이야기할 때 하이브리드라는 개념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1990년대 이후 반도체와 IT 분야에서 비약적으로 발전한 국내 주요 기업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최첨단 휴대폰과 가전제품을 선보이며 산업을 주도하고 이를 기반으로 1990년대 후반부터는 드라마와 K팝, 온라인 게임 등 한국에서…
대표이미지
[하이브리드 마케팅①] 카페에 게임·향수·안마의자, 호텔에 라면 등…
한 가지 전략만으로는 생존할 수 없다. 업종이 다른 기업이 각각의 전문성을 살려 협력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하이드브리드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이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적극 전개되고 있다. 갈수록 다각화, 세분화되는 소비자 취향에 맞추기 위해 신선하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표이미지
[하이브리드 마케팅②] 게임만으로는 안된다... 색다른 즐거움 발굴하…
게임 스토리와 그래픽, 그리고 게임 제목. 어릴 적 게임 타이틀을 구매할 때 신경 써서 봤던 조건이다.과거 유명했던 인기 타이틀 게임은 스토리는 물론이거니와거기에 더해 화려한 그래픽으로 손맛, 보는 맛이 일품이었다. 또한 캐릭터가 성장하면서 느끼는 보람과 엔딩을 마주했을 때 그 희열감은 늘…
대표이미지
[하이브리드 마케팅③]서비스형 뱅킹(BaaS)으로 빅테크 기업과의…
금융라이센스를 보유한 금융회사가 비금융 회사에 금융 코어 기능을 주문형 서비스로 제공하는 서비스형 뱅킹(BaaS, Banking-as-a-Service)이 부상하며 금융회사와 이종 플랫폼 기업 간의 전략적 파트너쉽이 강화되고 있다.고은아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연구위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Ba…
대표이미지
[하이브리드 마케팅④] 술+연예인, 술+H&B, 술+패션이 통하는 세상
두 가지를 합쳐서 하나의 성과를 내는 일은 쉽고도 어렵다. 쉽게 접근한다고 무조건 실패율이 높거나 어려운 만큼 꼭 성공이 보장되는 것도 아니다. 그래서 하이브리드 마케팅은 어렵고 또 어렵다.국내 주류업계의 이종(異種) 결합은 오래된 일이다. 마케팅뿐만 아니라 유통판매 방식에서도 활발하다.…
대표이미지
[인터뷰] 윤성용 국립중앙박물관 관장 “박물관, ‘하지 마라→할 수…
박물관 방문 시 고상한 사람들만 가는 곳이라든가, 엄숙하게 공부해야 하는 곳이라든가 하는 중압감을 내려놓았으면 좋겠어요. 누구나 편하게 찾고 쉴 수 있는, 그야말로 삶 속의 박물관이 국립중앙박물관이 가고자 하는 목표입니다.윤성용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의 바람은 현실이 되고 있다. 지난해 국…
대표이미지
[인터뷰] 강욱 씨씨오씨 대표 “클래식한 전시의 시대, 다시 도래”
폼페이 최후의 날 쏟아지는 화산재를 피하려고 엎드린 한 남자의 캐스트부터 현재 미술시장을 휩쓸고 있는 일본 작가 아야코 록카쿠의 대규모 작품, 그리고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볼로냐 일러스트 원화까지. 요즘 미술계에서 핫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이 모든 전시는 한 기획사의 손을 거쳐 탄…
대표이미지
[인터뷰] “성북문화의 핵심은 함께 나누는 것” 서노원 성북문화재단…
서울 성북구는 볼 게 참 많다. 밖에서 보면 안 보일지언정 안으로 들어오면 셀 수 없다. 무엇보다 역사문화자원이 풍부하고 각종 문화시설도 적지 않다. 구(區)가 세운 극장에선 저렴하게 개봉 영화를 보고, 세계인과 함께하는 축제도 때마다 펼쳐진다. 42만여 성북구민의 얼굴이 늘 밝은 이유다.그러니…
대표이미지
[기획] 여전한 RTD 열풍 속 테킬라 新바람마저 불까? 올 한 해 주류시…
올 한 해 국내 주류시장에는 어떤 바람이 불까. 단언하긴 어렵지만 예측은 가능하다.우선, RTD(즉석간편음료) 열풍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RTD는 하이볼 등의 칵테일을 소비자가 쉽게 마시도록 상품화한 제품이다. 최근 폭발적 인기에 힘입어 제품군이 다양화되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라는 지적도…
대표이미지
[‘미래먹거리’ 배터리‧EV 이모저모①] LG엔솔‧삼성SDI‧SK…
지난 3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의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4와 전기차(EV) 산업 전시회 EV 트렌드 코리아 2024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며 사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인터배터리 2024에 약 12만 명, EV 트렌드 코리아 2024에는 약 4만…
1 2


배너

포토뉴스

more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