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리너스가 캐릭터 스누피(SNOOPY)와 10월 16일부터 ‘투 더 문 위드 스누피(To the Moon with snoopy)’를 콘셉트로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1950년부터 2000년까지 전 세계 가장 많은 신문매체에 연재돼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한 스누피 캐릭터를 활용했다. 올해로 스누피 달착륙 50주년을 맞이해 엔제리너스와 스누피가 선보이는 컬래버레이션 MD는 감성 디자인채널 텐바이텐의 기획과 롯데뮤지엄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됐다.
1차(16일)로 스누피 달착륙 50주년 기념 이미지 활용으로 귀여운 머그(2종), 보온 기능이 있는 텀블러(2종)를 선보이며 2차(25일)로 팬시용품 클립보드(1종), 키링(3종), 캐릭터볼펜(3종), 미니피규어(3종)등을 출시한다. 또한 롯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스누피 달착륙 50주년 기념 한국특별전’ 전시는 10월 17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롯데월드타워 7층 롯데뮤지엄에서 운영되며 엔제리너스 콜라보레이션 작품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캐릭터 스누피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특별한 작품과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커피와 어울리는 다양한 예술 분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고객에게 늘 새로움을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