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은⁄ 2022.12.12 16:51:44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연금저축계좌 거래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간편하게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3가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크게 3가지 방향으로 솔루션을 제시한다. 첫 번째는 ‘Ready-Made’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복잡한 투자과정을 싫어하는 고객들에게 NH투자증권의 연금 투자 전문가들이 직접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매수할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주기적으로 리밸런싱(투자 비중 및 종목 변경)까지 이루어진다.
두 번째는 ‘Follow-Me’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ㅿ인컴형 포트폴리오 ㅿ글로벌 자산배분 등 여러 컨셉의 투자 가이드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컨셉에 맞는 여러 ETF 종목들을 일괄적으로 매수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개인 취향에 맞게 종목을 삭제/추가하거나, 투자비중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며, 종목들을 장바구니에 담거나 일괄매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은 ‘연금자산 성과 확인하기’로, 일종의 연금계좌 전용 투자 실험실이라고 볼 수 있다. 고객들은 이 기능을 통해 본인이 관심 있는 여러 펀드, ETF 종목을 모아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 후보 그룹을 생성할 수 있다. 그렇게 생성한 포트폴리오들의 성과를 비교 분석해보고, 실제 고객 계좌 내에서 일괄매수도 가능하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시작으로 퇴직연금 솔루션까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승아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연금 자산은 장기투자가 이뤄져야 할 대표적 자산으로 글로벌 자산배분이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며, 올해 연금솔루션을 시작으로 내년 퇴직연금 솔루션까지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문화경제 김예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