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파리올림픽 선수 후원에 팔 걷어붙인 매일유업·SPC 파리바게뜨

매일유업, 박태준 선수 가족에 축하격려금 및 제품 전달…SPC 파리바게뜨, ‘고마워요 국가대표 팀코리아’ 캠페인 진행

  •  

cnbnews 김금영⁄ 2024.08.12 15:05:58

매일유업 본사에서 파리올림픽 박태준 선수의 부친인 박옥천 씨(왼쪽에서 두 번째)에게 금메달 축하격려금과 셀렉스 제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매일유업

‘2024 파리올림픽’을 빛낸 선수들에 대한 후원이 유통업계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매일홀딩스와 매일유업은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58㎏급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 가족에게 축하격려금과 함께 차기 LA올림픽까지 단백질 보충제 셀렉스 및 건강기능식품 지원을 약속했다. 박태준 선수의 아버지는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베이커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이다.

프랑스 파리의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태권도 남자 58㎏급 금메달을 목에 건 박태준 선수는 2016 리우 대회 이후 8년 만에 태권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이는 한국 최초의 남자 58㎏급 올림픽 금메달이다.

매일유업은 박태준 선수의 올림픽 경기 당일 사내 메일을 통해 박태준 선수의 출전을 알리며 함께 응원을 약속했으며, 금메달 획득 소식과 함께 다시 한번 축하 인사를 전달했다. 12일에는 파리올림픽 현장에서 돌아온 박태준 선수의 부친 박옥천 씨를 매일유업 본사로 초청해 축하격려금과 함께 약 6천만원 상당의 셀렉스 및 건강기능식품 제품지원을 약속했다. 이는 박태준 선수가 차기 LA올림픽까지 4년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이날 축하자리에는 조성형 엠즈베이커스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과 임직원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나눴다. 조성형 대표는 “박태준 선수의 놀라운 성취에 매일유업이 함께 기뻐할 수 있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박 선수의 건강과 성장을 지원하며, 그의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박태준 선수의 부친 박옥천 씨는 “박태준 선수가 어려서부터 20년간 매일유업 분유, 우유를 먹고 자라면서 건강한 체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임직원들의 진심 어린 응원과 축하에 깊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난 2021년 대한육상연맹과 후원 협약을 맺고 국가대표 선수단과 육상 우수 선수들에게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지원하고, 전국육상선수권대회와 같은 행사를 후원하고 꿈나무 장학금도 지급한 바 있다. 이 밖에도 배드민턴, 야구, 헬스 등 사회체육 지원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박태준 선수의 금메달 획득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이번 지원을 통해 박태준 선수의 차기 올림픽 준비를 도울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매일유업과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선수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4 파리올림픽 기간 중 생일을 맞은 근대5종 전웅태 선수가 파리바게뜨 제품으로 생일 축하를 받는 모습. 사진=SPC 파리바게뜨

SPC그룹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전국 3400여 개 매장과 브랜드 공식 SNS채널을 통해 ‘2024 파리올림픽, 고마워요 국가대표 팀코리아(Team Korea)’라는 감사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김예지, 오상욱, 신유빈 등 국가대표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포토카드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고객 행사도 오는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2024 파리 올림픽 국가 대표선수단에 대한 후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2028년 LA 올림픽까지 지속적으로 팀코리아를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100년 만에 파리에서 열린 이번 올림픽 기간 동안 현지에 매장을 운영하는 강점을 살려 국가 대표선수단을 적극 지원했다. 올림픽 기간 내내 프랑스 파리 현지 파리바게뜨 6개 매장에서 직접 만든 베이커리 제품 약 3만여 개를 선수단 훈련캠프와 스포츠 외교의 장이였던 코리아하우스에 후원했으며, 좋은 경기력을 펼치며 메달을 획득한 선수와 생일을 맞은 선수를 위해 축하의 의미를 담아 매장에서 직접 만든 케이크를 전달하며 응원과 격려를 전했다.

파리바게뜨는 코리아하우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가대표 메달리스트 기자회견에서 펜싱, 사격, 유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축하 케이크를 전달했다, 또한 올림픽 기간 중 생일을 맞은 근대 5종 국가대표 전웅태 선수는 파리바게뜨가 후원한 초코 머핀으로 대한체육회가 만든 ‘오륜기케이크’로 생일 파티를 하고, 이후 도착한 파리바게뜨 ‘딸기 생크림 케이크'로 또 한번 생일 축하를 받았다.

이 밖에도 파리바게뜨가 자체 제작해 현지에 배포한 응원 페이스 스티커는 단체 응원전에 참여한 국내 응원단들은 물론 여자 양궁 단체전 10연패를 달성하고 코리아하우스를 방문한 여자 양궁 대표팀 선수들도 부착하며 응원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샤틀레, 생미셸 등 파리 최중심지 위치한 현지 파리바게뜨도 세계인들로부터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올림픽 기간인 7~8월은 현지 휴가기간으로 비수기인데, 올림픽 경기가 파리 중심의 유명 관광지를 활용해 진행된 데 힘입어 지난해보다 30% 이상 많은 고객들이 매장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올림픽에서 멋진 활약으로 국민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준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감사하며 후원사로서 더욱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매일홀딩스  매일유업  SPC  파리파게뜨  매일헬스뉴트리션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