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청년 취업 고민? 관악구가 답이다! 청년도전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구직단념청년 등 미취업 청년의 취업시장 진입 위한 역량강화 과정 참가자 60명 모집... ▲자격증 취득 지원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컨설팅 등 프로그램도 제공

  •  

cnbnews 안용호⁄ 2025.03.06 15:05:35

청년도전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홍보 포스터. 이미지=관악구청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의 대표 청년 공간 관악청년청에서 청년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잡(Job)아라: Jump’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청년 등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시장 진입 준비를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중기(15주)와 장기(25주) 과정으로 나뉘며, ▲밀착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취업역량 강화 등 청년들의 경제활동 참여 의욕을 고취하는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는 ▲자격증 취득 지원 ▲일대일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컨설팅 ▲희망 직무특강 ▲기업탐방 ▲실무 경험 기회(인턴십)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성실히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매달 50만 원의 참여수당과 각종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청년도전지원사업 모집인원은 총 60명으로 중기 30명과 장기 30명이다. 신청대상은 6개월 이상 취업 또는 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고, 고용24에서 제공하는 ‘구직단념청년 문답표’에서 21점 이상을 획득한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자립준비청년 ▲청소년 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청년 ▲지역특화청년은 만 19세 이상부터 39세 이하까지 지원할 수 있다. 단,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거나 아르바이트 중인 경우 참여할 수 없다.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9일까지 고용24에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청년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최근 지속되는 경제적 불황과 연이은 취업 실패 등으로 구직활동을 포기하는 청년층이 증가하고 있고, 이들이 다시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고취하는 것이 관악구의 발전을 도모하는 일이다”라며 “청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업시장에 다시 도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화경제 안용호 기자>

관련태그
관악구  박준희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도전지원사업 잡(Job)아라: Jump  관악청년청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