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GS25·대상의 ‘묵참김밥’, 누적 판매량 120만 개 돌파

추석 연휴 명동·홍대·성수 인근 점포 매출 36.7%↑…외국인에게도 인기

  •  

cnbnews 김금영⁄ 2025.10.17 11:38:53

GS25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와 함께 선보인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 개를 돌파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와 함께 선보인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20만 개를 돌파하며, 김밥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GS25가 지난 7월 출시한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은 종가의 백볶음김치에 참치마요를 더한 제품으로, 백볶음김치와 GS리테일 식품 연구원이 개발한 들기름 배합이 특징이다.

누적 판매량 120만 개를 돌파한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은 김밥 카테고리 부동의 1위였던 ‘참치마요듬뿍김밥’을 제치고 두 달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외국인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명동·홍대·성수 등 외국인 관광객 방문 비중이 높은 점포 37곳 분석 결과, 출시 초기 일주일(7월 23~29일) 대비 최근 일주일(10월 1~7일)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 매출이 3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중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 재개와 함께 K-푸드 열풍이 확산되며, 맵지 않으면서 발효 풍미를 지닌 종가 백볶음김치가 외국인 고객 입맛을 사로잡은 결과로 분석된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GS25는 종가 김치를 활용한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한다. 앞서 7월 ▲들기름묵은지참치김밥 ▲김치제육삼각김밥을 선보인 데 이어, 이달 ▲들기름묵은지참치삼각김밥 ▲대패삼겹깍두기볶음밥 ▲묵은지대패삼겹김밥 등을 순차 출시한다.

GS25는 백볶음김치, 배추김치, 깍두기 등 다양한 종가 김치를 활용해 K-푸드 연계 간편식 라인업을 확장하는 하는 한편, 글로벌 한식 열풍에 맞춰 외국인 방한객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안진웅 GS리테일 FF팀 매니저는 “GS25는 김치 명가 대상과 협업해 다양한 김치를 활용한 간편식을 선보여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K-푸드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김치를 활용한 다채로운 간편식으로 내·외국인 고객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 문화경제 김금영 기자 >

관련태그
GS25  대상  종가  김밥  편의점

배너
배너
배너

많이 읽은 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